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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정보

구매
수행업무
구매업무는 회사의 손익을 책임지는 최후의 보루로써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기업경쟁력의 평가에 있어 가장 핵심적인 요소라 말할 수 있습니다. 과거의 구매는 생산자재를 단순히 구매한다는 의미였지만 최근의 구매업무는 SCM Team이라는 단어에서 볼 수 있듯이 좀 더 공격적으로 변화하여 Global Mind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협력업체의 발굴과 최종 소비자에게 회사의 제품이 전달되기 직전까지 시장조사, 업체관리, 매입관리, 물류관리, 품질관리 업무를 담당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구매 업무는 구매전략 수립 및 실행, 시장동향 분석, 시설투자 및 비용예산 관리, 구매원가 관리, 신규업체 개발 및 기존 업체 유지, 물류서비스 관리, 제품품질 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기본자질/전공
구매업무를 담당하기 위한 기본 소양으로는 기초회계지식, 외국어 독해능력, 수치/통계적인 업무수행 능력과 전략적 사고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또한 고도의 도덕성과 원만한 인성, 활달한 사교성이 필요하며 구매 협상력 극대화를 위한 인내심, 결단력, 설득력이 동시에 요구됩니다.
재무
수행업무
결산을 통한 주요 경영정보의 적시 제공. 자금의 안정적 조달과 운영. 회사의 재무상태와 경영실적을 투명하게 재무제표에 반영, 이해관계자 및 경영자의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위한 정보제공 . 법과 기준(규정)에 따라 합법적으로 세무신고 및 회계감사를 받음. 구매 및 비용집행 등 자금집행을 정해진 기준 및 절차에 따라 운영함으로써 일관성 있는 경영활동을 지원

기본자질/전공
재무제표 등 기본적인 재무/회계 지식, 경영/경제 관련 지식, 외국어 독해능력 수치/통계적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자질 분석적이고 적극적인 사고방식, 성실성 원만한 대인 관계와 논리 정연한 문장 구사 능력, 의사소통 기술, 설득력, 추진력, 통솔력 등이 필요합니다.
마케팅(KFC)
수행업무
마케팅팀에서는 브랜드와 매출증진을 위한 전략과 그에 따른 프로모션을 실행합니다. 또한 신제품개발과 관련된 프로세스를 진행하며 소비자 조사 등의 기본자료 조사도 실시합니다. 마케팅은 소비자 트랜드 및 경기 변동 등을 감안하여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실행하는 주요한 업무를 실시하며 영업 및 매장과의 긴밀한 협조가 필요합니다. 매출분석 및 프로모션 데이터의 분석을 통하여 전략과 전술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직무에 필요한 마케팅,경영학,경제학 등의 상경/인문계열을 전공했다면 업무수행이 가능합니다. 타회사에서 마케팅/프로모션 관련 근무 경험이 있다면 도움이 될것이며, 웹관련 업무 경험도 도움이 됩니다. 업무특성상 BKC와의 업무협조와 진행을 위하여 영어로 의사소통이 어느정도 가능하여야 하며, 영업팀, 매장과의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하고, 문제해결에 대한 사고력도 필요합니다. 전략 및 프로모션 분석을 위한 기획력 및 분석력이 요구되며, 이를 효과적으로 상대방에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장 경험 및 온라인과 관련된 업무를 하였다면 업무를 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VISION
경영전략에 대한 전술을 시행함에 있어서 회사경영에 대한 이해를 함으로써 장기적인 비젼에 대한 설정이 가능하며 회사의 메인위치로써 전문가로써 성장할수 있을 것입니다. 영업과의 긴밀한 협조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조직 관리능력이 증가하며 현장경영을 체험함으로써 본인의 업무능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줍니다. 매장경험을 통한다면 보다 나은 방향의 전략을 수행할 수 있으며 영업과 마케팅을 통틀어 최고의 전문가가 될수 있을 것입니다.
기획
수행업무
이 업무는 최고 경영자의 의사 결정을 돕고, Operation 업무의 전략과 방향을 제시해 주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분석력, 기획력을 갖추고 있고 논리적 사고를 즐기는 인재라면 자신의 역량을 맘껏 발휘할 수 있는 분야 입니다. 기획 업무는 사업 전략/계획 수립, 경영실적 관리, 투자 및 비용 예산 관리, 신규투자 사업성 분석, 공시 및 IR 관련 업무, Franchise License 업무 등이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재무/회계 지식, 경영/경제 관련 지식, 외국어 독해능력 그리고 수치/통계적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자질이 요구됩니다. 또한 성공적인 업무 수행을 위해서는, 원만한 대인관계와 의사소통 능력을 발휘하여 유용한 정보를 취합하고, 습득된 정보를 이용해 분석, 기획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또한 자신이 분석, 고안한 자료를 효과적으로 개진하고 관철시키기 위하여 논리 정연한 문장 구사 능력, 의사 소통 기술, 설득력, 추진력, 통솔력이 필요합니다.

VISION
전략 기획 전문가는 고도의 분석력과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과거의 실적을 분석하고 미래의 비전을 세우는 분야입니다.
개발(KFC)
수행업무
매장 개발직무 담당자는 서울 본사 개발팀에서 근무하며 매장영업에 의한 매출 및 수익창출이란 사업특성상 신규매장 개발을 통한 사업확장 및 기존매장 관리를 통한 사업기반 유지,적자매장 구조조정등 사업의 수익성 창출 및 지속성을 위하여 가장 핵심적인 업무를 수행함. 주요업무로는 KFC신규매장 개발(임대차계약 체결), KFC기존매장 계약관리(재계약,조건조정),유망상권 상권조사, 매장개발 계획 수립,적자매장 폐점업무관리등을 수행함. 매장임대 후 사업전개의 특성상 상권분석,매출예측,부동산관리등 해당분야 고유의 전문성과 조직내 타부문과는 확연한 업무의 고유성으로 인하여 조직내 해당분야 전문가로서 활동할 수 있으며 외근 및 출장 등 외부활동이 많아 업무추진의 자율성이 상당히 요구됨.

기본자질/전공
대인관계 및 협상에 의한 일처리가 주를 이루고 협상의 상대방 대부분이 부유층이며 고연령층, 고학력층 지식층 이어서 개발직무담당자는 4년제 대학졸업자가 적절할 것으로 보이며 경상, 사회계열 전공자라면 무난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업무관련 필요지식이 있다면 부동산 전반에 대한 이해와 민법관련 지식정도가 요구되며 의사소통 및 설득력,업무에 대한 열정,문제에 대한 원인 파악과 합리적 대안 수립능력과 무엇보다 상대가 있는 업무의 특성상 타협과 조화를 추구할 줄 아는 사고의 유연성과 포용심이 요구됨.

VISION
업무의 고유함으로 인하여 매장 개발업무를 무난히 수행시 조직내 업무 전문성을 인정받을 수 있으며 관련업계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인정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회사는 개인의 성장기회를 부여하고자 국내는 물론 해외 디벨로퍼 양성과정 수료등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프랜차이즈업의 활성화에 따라 점포영업 및 체인화영업이 부각되고 있는 점 등
국내영업(KFC)
수행업무
과거의 실적데이타를 분석하고 가공하여 미래의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분석력이 필요합니다. 영업팀의 업무특성상 팀간 업무협의,조정이 많은 관계로 팀간에 협상력,조정력을 발휘할 수 있는 원만한 업무 조정력이 필요합니다. 효율분석(인원,인건비,각종 비용 등)과 매출분석 (매장타입별 분석,매출규모별 분석,시장상황 분석,매장상권 분석 등)에 대한 분석과 대안 제시를 할 수 있는 분석능력이 필요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직무를 수행하려면 4년제 대학 졸업자이어야 합니다. 필요로 하는 분야는 경영학,경제학 등을 포함한 인문계열이나 이공계도 본인의 능력과 의지에 따라서 업무수행이 가능합니다.기본적으로 제무제표 등의 기본적인 재무/회계지식,경영, 경제관련 지식,외국어 구사능력도 필요합니다. 내외부와 효과적으로 의사소통을 하고 설득력, 추진력등이 필요합니다.

VISION
부서간 업무협의 과정을 통하여 부서간의 업무이해 증대 및 업무조정능력 배양,회사의 전반적인 내용을 이해할 수 있어 향후 자기개발과 및 육성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영업의 조직관리 능력이 배양되고 부서간 협의과정을 통하여 분석력.협상력,조정능력이 강화됩니다.영업전략의 수립과 집행과정을 통하여 전략에 대한 능력이 강화됩니다.
인사
수행업무
인사는 관리부문 HR팀의 대표 직무에 속하며 HR팀은 교육, 평가 및 보상, 등 인력에 관련된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하는 기업 활동에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팀입니다. 인사의 주된 역할은 3R로 요약할 수 있는데 기업에 적합한 인재를 채용하는 Right Person, 인재의 역량과 적성을 고려하여 適材適所에 발령을 내는 Right Place, 인력이 필요한 시기에 인재를 채용,배치하는 Right Time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인사는 기업의 중장기 사업계획, 전략등과 연계하여 인력운영 계획을 수립하고, 직원들의 발전과 기업의 발전을 위한 교육계획 수립, 업무에 대한 평가 및 그에 따른 보상 체계를 포함한 전반적인 인사 제도의 운영 및 보완 업무를 수행하며 또한 노동법에 준수와 직원 복리 차원의 업무까지 수행하는 광범위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기본자질/전공
인사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4년제 대학 졸업자여야 하며 직무의 특성상 다양한 지식기반이 필요하며 급변하는 경영환경을 분석하고 기업의 요구에 부합되는 인재를 채용, 교육시키기 위해서는 경영/노무/법률에 관련된 지식과 기획력과 분석력이 요구됩니다. 또한 각 팀에 요구하는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필요한 인재를 채용, 육성하기 위해서는 기업활동 전반에 걸친 이해와 폭 넓은 안목, 경험, 포용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영업과 기획 같은 직무이력이 큰 도움이 됩니다. 항상 Open Mind를 유지하며 기회 제공의 공정성 확보 및 새로운 제도, System 획득을 위해 Sponge Mentality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대내외 접촉이 많은 직무 특성상 원활한 Communication Skill과 추진력, 설득력이 요구됨.

VISION
최근 세계적인 경영 Trend가 인재의 채용과 육성에 Focus를 맞추고 있으나 현재 인사 전문 인력이 부족한 현실을 감안하여 볼 때 이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선진화된 인사관리 기법을 습득하므로 개인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큰 기회가 될 것입니다. 경영관리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인사부문에 대한 업무를 체계적으로 경험하고 그 직무 영역을 확대해 나간다면 유능한 경영자, 관리자로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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