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전략

검색영역
* 기업명을 직접 검색하거나 아래 리스트를 선택하세요!!

접수가능 채용정보 (총 0건)+ 접수마감 채용정보 보기

  • 현재 접수가능한 채용이 없습니다.

    [접수마감 채용정보]를 이용하시면 월별 채용통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직무정보

영업/마케팅-MD/Buyer
수행업무
효율적인 MD 진행으로 회사의 브랜드 Identity를 확보하고, 차별성 및 경쟁력을 강화해 회사의 수익성 제고에 기여합니다. 지점별 영업 환경 분석 및 국내외 상품 트렌드 분석에 기반한 중장기 전략 방향, 시즌 MD 계획, MD 시즌별 개편 효율분석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및 카테고리별 매출 극대화를 위해 성과 관리, 협력업체와의 관계 유지 및 개선과 확장을 담당하며 지점 영업활동을 지원(상품지원, 프로모션 지원 등)합니다. 또한 시장조사를 바탕으로 상품, 고객, 업계 트렌드, 상권 등의 변화 추세를 파악해 대응방안을 수립하고 신규브랜드를 개발‧발굴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전공 : 패션/의상/식품/리테일
-학위 : 학사/석사/박사
-Knowledge : MD 전략수립 및 수행능력, MD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 손익관리‧효율분석 능력
국내외 트렌드 이해, 브랜드‧상품 이해, 현장경험 및 지식 -Skill : 전략적 사고, 고객‧수요 분석 능력, 협상‧조정 능력, 대내외 네트워크 관리 능력, 외국어 능력(영어/일본어/중국어/이탈리아어/프랑스어)

VISION
MD는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상품의 가치와 트렌드를 창조하는 활동을 담당합니다. 상품 기획부터 판매에 이르는 기획, 분석, 실행, 관리의 반복적 경험으로 전략적 사고‧분석, 성과 관리, 의사소통 능력 등을 키울 수 있습니다. 백화점 MD 컨셉트 차별화와 직매입 비중 확대로 MD 직무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으며, 갤러리아가 가진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패션&라이프 스타일 트렌드 허브로서의 위상은 MD분야의 전문가로서 성장하는데 부족함이 없을 것입니다. 해외 브랜드 개발 및 해외 상품 Buying 등의 업무는 국제적 감각을 익힐 수 있는 기회로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 기회가 될 것입니다.
영업/마케팅-디자인
수행업무
갤러리아 디자인∙인테리어팀에서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니즈에 근거해 차별화된 디자인 개발과 최적의 공간을 연출합니다. 디자인팀에서는 Identity 정립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강화, VMD(Visual Merchandiser)플랜 기획 및 개발, 신규 프로젝트 디자인 기획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인테리어팀에서는 전 지점 공간디자인 수립 및 관리, 각 지점 매뉴얼 수립 및 개선사항 반영, 브랜드 면적 관리, 환경디자인 관리, 설계 관리 등을 담당합니다. 이러한 일련의 업무는 전사 마케팅 전략과 부합하는 통일된 B.I와 S.I를 구축해 고객 만족 및 매출 증대에 기여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전공 : 디자인/그래픽/회화/조소/인테리어/건축
-학위 : 학사/석사/박사
-Knowledge : Graphic Design 및 VMD 관련 전문지식(B.I/광고/패키지/Display 등), 실내디자인 및 건축 관련 전문지식, 인테리어/조경에 대한 이해
-Skill : 디자인 분석/기획 능력, 프로젝트 관리 능력, 트렌드 파악을 통한 실무적용 능력
관련 툴 활용 능력(Photoshop, Illustration, InDesign, Sketch up, Auto CAD 등)

VISION
디자인∙인테리어 담당자는 ‘갤러리아’ 라는 브랜드를 고객에게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회사 경영전략과 Identity를 디자인과 인테리어에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일관되고 계획된 디자인 정책을 전개해 개인의 발전과 회사의 가시적 가치를 극대화 합니다. 또한 단순히 디자인 감각, 창의성 만을 발휘하는 것이 아니라 타 부서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으로 긴밀한 작업을 이끌어내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갤러리아는 중장기적으로 자체 PB 상품개발과 독점 브랜드 확대를 통해 Asia No.1 Premium Retailer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따라서 디자인∙인테리어 해당 분야에서 Specialist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입니다.
영업/마케팅-마케팅
수행업무
브랜드 강화로 갤러리아를 아시아 최고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백화점으로 구축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측면에서는 갤러리아 브랜드를 미디어 전략을 통해 일관되게 전달하며, 이를 바탕으로 신규고객을 창출하고 통합 프로모션을 기획∙실행합니다.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부문에서는 고객관리 전략 수립과 효율적인 운영으로 전사 사업전략에 부합하는 고객을 확보 유지하며 매출 제고 및 수익성을 증대시킵니다. 각 지점 마케팅 파트에서는 전사 마케팅 기획∙전략을 바탕으로 상품∙매출과 연계해 효율적인 프로모션 기획에 주력합니다. 또한, 각 지점 고객 등급별, 타겟별 차등 프로모션을 기획 및 시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전공 : 상경계열
-학위 : 학사/석사/박사
-Knowledge : 경영전략,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기획력, 신용카드업에 대한 이해, 손익분석∙효과 측정, 고객 수요 분석 능력, 비전 브랜딩
-Skill : 전략적 비즈니스 마인드, 이벤트∙프로모션 개발 능력, Data 관리 능력, CRM 마케팅 운용 능력

VISION
입사 초기에는 주로 지점의 판촉 프로모션∙이벤트 기획 및 운영, 온∙오프라인 홍보물 제작, CRM 운영, 국내외 유통 시장 정보 수집∙분석, 마케팅 효율 분석 등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이후 백화점 지점 단위의 마케팅 경험을 바탕으로 근무경력 및 역량에 따라 전사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 업무를 맡게 됩니다. 갤러리아는 Asia No.1 Premium Retailer를 지향하는 만큼, VIP 마케팅에 특화된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 관리 전략 및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과정에서 문제분석∙해결 능력과 기획, 실행, 과정관리 및 결과도출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다양한 고객 성향 및 마케팅 이슈의 분석과 회사 내∙외부와의 협업∙커뮤니케이션 경험을 바탕으로 기획 또는 관리 분야로의 업무 확장도 가능합니다.
영업/마케팅-영업지원
수행업무
유관 부서와의 다양한 협의 및 협업을 통해 지점의 경쟁우위 및 수익성 극대화에 기여하는 영업지원은 크게 영업관리와 매장지원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영업관리는 의류∙잡화 등의 상품군 매출∙이익 관리, 고객∙상품∙매장환경 관리, MD 조정 및 제안 등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또한 매출 활성화를 위한 행사∙이벤트∙프로모션 수립 및 시행, 원활한 고객 응대를 위한 CS 개선, 각 지역 상권에 맞는 MD 기획 등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한편 매장지원 담당자는 각 점포나 사업장 전반의 고객관리, 영업활동 지원, 상품지원 등을 수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전공 : 패션/의상/식품/리테일/상경/물류
-학위 : 학사/석사/박사
-Knowledge : 백화점 시장 환경분석∙예측 능력, 영업∙마케팅에 대한 이해, 국내외 트렌드 이해, 원가∙비용관리, 브랜드∙상품에 대한 이해, 회계지식, 무역실무 이해
-Skill : 협상∙조정 능력, 고객∙수요 분석 능력, 의사소통∙의견조율 능력, 설비관리 능력, 영업 마케팅 전략 수립 능력, 재고관리 능력, 사업수행 리스크 관리 능력, 매장관리 능력

VISION
유관 부서와의 다양한 협의 및 협업이 많은 영업지원 업무는 협상∙조정 능력, 의사소통∙의견조율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또한 현장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업무를 수행하기에 빠르게 변화하는 영업 환경을 주도적으로 이끌 수 있는 의사결정∙전략적 사고 능력을 갖출 수 있으며, 다양한 영업지원 활동 경험으로 유통업 전반의 프로세스를 효과적으로 익힐 수 있습니다. 한편 자격증 취득과 같은 본인의 역량강화와 희망에 따라 향후 MD, 홍보, Buying, 재무 등의 전문 분야에서 근무할 수 있고, 마케팅, 경영관리 커리어의 토대가 됩니다.
기술/엔지니어-환경/안전/보건
수행업무
윤리환경 직무는 컴플라이언스 세부운영 계획을 수립∙운영하여 회사의 경영방침 준수와 성과개선을 도출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구체적인 업무에는 직원 윤리제보∙신고사항 점검 조치, 공정거래 관련 법규 제∙개정 대응, 자율준수 프로그램 운영 및 관리 등이 있습니다. 또한 에너지 관리 및 녹색성장 대응, 각종 사고 및 리스크 대응, 정보보호 시스템 경영 및 관리 등 환경안전 및 정보보호의 업무 또한 수행합니다. 마지막으로, 상품 및 식품 관련 품질∙위생관리, 식품∙비식품 안전성 및 적법성도 관리하고 있습니다. 윤리환경은 점차 국제적 이슈로 부상하는 분야로 회사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전공 : 상경계열/법정계열
-학위 : 학사/석사/박사
-Knowledge : 국제 컴플라이언스 매뉴얼 이해, 경영진단, 일반업무관련 제반 법규 이해, 컴플라이언스 이해, ESH 법규 이해, 식품위생
-Skill : 윤리준법 이해, 인허가 관리 능력, ESH 인증관리∙운용능력, 사건조사 능력

VISION
윤리환경 직무는 기업윤리 실천과 임직원의 윤리의식을 높이기 위한 교육 및 제도기획을 수행합니다. 또한 임직원 행동규범을 제정하고 각종 이권에 따른 비윤리적 업무관행을 제거하기 위한 노력을 상시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보안의식을 높이기 위해 정보보호∙공정거래법 준수∙에너지 관리∙식품안전 관리 등을 상시 수행하며 잠재적 리스크 예방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더불어 시시각각 변화하는 관련 법령을 이해하고 매뉴얼을 작성해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해당 직무와 연관된 자격증∙교육 등을 이수하면 더욱 전문화된 업무를 담당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향후 감사∙법무 등 법령에 기반한 직무로 커리어패스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