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전략

검색영역
* 기업명을 직접 검색하거나 아래 리스트를 선택하세요!!

접수가능 채용정보 (총 0건)+ 접수마감 채용정보 보기

  • 현재 접수가능한 채용이 없습니다.

    [접수마감 채용정보]를 이용하시면 월별 채용통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직무정보

영업-영업기획/마케팅
수행업무
영업기획/마케팅 직무는 각 사업별 영업/마케팅 전략 수립하여 상품 및 서비스의 판매 촉진 및 매출 증대에 기여합니다.

▷영업기획
-사업전략수립
사업제도기획, 사업방향기획, 각종 제규정 정비
영업활성화를 위한 사업전략을 수립하고 영업현장 모니터링을 통해 사업성과 향상에 기여합니다.
-실적 관리
실적집계 보고 및 분석 시상제도 운영
사업 별, 상품 별 실적을 월별 집계 및 분석하여 개선안을 도출합니다. 이 외, 영업현장의 우수인력을 발굴, 육성하여 영업현장의 사기를 진작함과 동시에 영업노하우를 전파하여 전체 매출 향상을 도모합니다.
-Sales Promotion
Sales Promotion 활동 기획
시장조사/분석을 통해 Sales Promotion 활동을 기획/운영하고, 영업현장의 니즈에 적합한 다양한 서비스와 판촉물을 개발합니다.

▷영업마케팅
-브랜드 마케팅
브랜드 포지셔닝 전략 기획, 브랜드 CSR기획
전략수립을 통해 브랜드운영의 가이드라인을 제작하고, CSR을 기획/운영하여 브랜드를 관리합니다.
-상품마케팅전략 수립
시장조사, Sales Promotion 전략기획, 온/오프라인 채널 기획
시장조사를 통해 상품 별 장/단기 포트폴리오를 관리하며 상품 별 가격, 출시일 등 주요 사항들을 기획합니다. 아울러 온/오프라인/모바일 채널 등을 활용한 프로모션 전략을 기획하고 운영합니다.
-CRM전략기획
고객데이터 분석, 대 고객 CRM채널기획 및 운영
정기적인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해 CRM 마케팅 캠페인 기획합니다. 또한 고객관리 교육자료 개발, 영업활동에 필요한 마케팅 자료를 제작하여 영업 활성화에 기여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영업기획/마케팅 직무는 상경계열, 사회과학계열, 인문계열 등의 전공자가 우대받을 수 있을 수 있습니다.
교원의 영업조직은 각 지역별로 편제되어 있으며, 그 산하에 총괄본부 및 센터로 구성됩니다. 영업기획 직무는 현장에서 직접 활동하지 않지만, 영업현장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다양한 제도와 전략을 기획하게 됩니다. 특히 영업현장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경쟁력 있는 Sales Promotion을 기획/운영,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 본사차원의 지원방안을 결정해야 합니다. 따라서 영업실적/고객을 분석하는 능력, 과거와 현재의 시장동향을 주시하고 미래 영업환경을 예측하여 적합한 제도를 적시에 기획하는 능력, 그리고 제도의 취지와 목적을 영업현장에 전파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필요합니다.
영업기획/마케팅 직무의 가장 중요한 역량은 고객과 영업현장에 기반을 둔 사고능력이라 하겠습니다. 현실의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여, 영업인력이 보다 원활한 영업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제반 사항을 마련하기 위한 노력해야 합니다.
영업-영업지원
수행업무
영업지원 직무는 각 사업 별 영업 활성화를 위한 인사/총무적 지원 열할을 담당합니다.

▷영업지원
-영업인사
조직관리 및 인력계획, 사업장 인사제도 관리
효율적인 영업조직ㆍ인사관리와 현장에 밀착하는 제도기획ㆍ운영을 통하여 조직을 확대하고 성과를 극대화하는데 기여합니다.
-영업총무
영업총무 정책 및 제도 기획, 임차관리, 집기비품관리
신속ㆍ정확한 총무지원과 효율적 예산집행으로 사업장의 영업환경을 개선하고 사업장 비용 최소화 및 편익의 극대화를 도모하여 영업생산성 및 효율성을 증가시킵니다.

기본자질/전공
전공분야는 무관하게 지원 가능하지만 기본적으로 영업현장에 대한 경험 또는 이해가 있는 분이 유리합니다.
교원의 영업조직은 각 지역별로 편제되어 있으며, 그 산하에 총괄본부 및 센터로 구성됩니다. 영업지원 직무는 현장에서 직접 활동하지 않지만, 영업현장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인사제도를 수립하고 조직을 관리하여 이를 토대로 조직의 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또한 영업현장에 필요한 소모품 지원, 현장 환경 개선 등의 총무성 업무지원도 담당하게 됩니다.
따라서 영업 현장의 이해도 및 고객 중심의 사고,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한 직무라고 할수 있습니다. 현실의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여, 영업인력이 보다 원활한 영업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제반 사항을 마련하기 위한 노력해야 합니다.
영업-영업교육
수행업무
교원의 영업인력은 빨간펜선생님, 구몬선생님, Wells파트너 등 약 3만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업교육 직무는 이러한 영업인력에 대해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며, 영업인력의 역량강화와 더불어 사업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교육기획
-교육제도 기획
교육제도 수립 및 시행
영업현장 모니터링 및 개선
각 사업별 영업인력의 역량 강화와 육성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방안을 모색하여, 현장에 적용합니다.

▷인재개발
-교육관리
영업현장 강의기획 및 운영
영업현장 강사 발굴/육성
신상품 강의, 영업우수사례(노하우) 전파, 직책 별 특화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합니다.
-채용지원
영업인력 채용지원
영업현장의 원활한 인력 수급방안을 기획/운영합니다.

▷교재(교안) 기획/개발
-교재(교안) 기획/개발
교육용 교재개발
고객상담용 안내책자/영업교안 개발, 현장 강의 지원
각 교육과정에서 필요한 교재를 적시에 개발하여, 교육의 효과를 향상시킵니다.

기본자질/전공
전공분야는 무관하게 지원가능 하지만, 상경계열, 사회계열, 교육계열이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영업교육 직무는 교육을 시행한다는 측면에서 HR직무의 교육파트와 유사하지만, 교육의 대상이 현장의 영업인력이라는 차이가 있습니다. 영업교육 직무는 영업인력의 경쟁력 향상과 신상품에 대한 이해, 판매전략의 공유를 목적으로 다양한 방식의 교육활동을 진행 또는 지원하게 됩니다.
따라서 교육수행을 위한 프리젠테이션 스킬을 기초로, 청중 앞에서 자신감 있게 스피치 할 수 있는 자신감이 필요합니다. 새로이 출시되는 상품의 특장점과 영업전략에 대해 지속적으로 현장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야 하는 만큼, 이해력과 표현력이 높은 지원자가 유리합니다.
본 직무는 단순히 일방적인 교육이 아닌, 현장의 요구사항에 대해 지속적으로 귀 기울이고, 보다 새롭고, 효과적인 교육방안 수립을 위해 지속적으로 모색해야 합니다. 자신이 아는 것을 남에게 전달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라 할 수 없습니다.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기 위해 항상 고민하고, 노력하는 자세를 견지해야 합니다.
영업-영업관리
수행업무
영업관리 직무는 본인이 관리하는 영업조직(센터)의 목표와 실적관리, 그리고 제반사항 지원을 통해, 영업경쟁력 향상을 도모합니다.

▷영업관리
-영업전략 수립
관리 조직의 기간 별 영업목표 수립, 영업전략 구축
사업전략을 영업현장에 전파하고, 이를 영업현장의 상황에 맞게 영업전략으로 구체화하여, 매출향상을 위한 제반 사항을 마련합니다.
-영업현장 인력관리
영업인력 교육, 영업활동 관리
각 영업인력의 매출현황을 관리하고, 영업능력 향상을 위한 방안(상품교육, 영업노하우 강의, 개별 프로모션)을 모색합니다.
-관리지역 매출관리
월별 목표 관리, 실적 집계 분석 및 보고
사업장의 총 매출을 집계하여, 매출 동향을 분석/검토하여, 장/단기 개선안을 시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전공분야는 무관하게 지원 가능하지만, 기본적으로 영업현장에 대한 경험, 또는 이해가 있는 분이 유리합니다.
교원의 영업조직은 각 지역별로 편제되어 있으며, 그 산하에 총괄본부 및 센터로 구성됩니다. 그 중 영업관리 직무는 ㈜교원의 교육출판사업 (빨간펜, 전집 등)과 생활문화사업 (환경가전, 뷰티상품, 건강식품 등)의 영업 관리직군으로 구성됩니다.
영업관리 직무는 영업기획 직무와 마찬가지로 직접 영업활동을 하지는 않지만, 영업현장 최일선에서 근무하며 영업활동의 목표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최적의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따라서. 관리지역의 매출현황을 매월 집계/분석하여, 문제점을 진단하고, 개선안을 적용할 수 있는 분석적인 사고와 추진력이 기본적으로 필요합니다.
영업-직판영업
수행업무
사업본부의 판매채널 다양화 및 B2B 세일즈를 통해 매출 향상에 기여합니다.

▷채널영업
-채널 별 마케팅 기획/실행
신규 마케팅 채널 발굴, 채널 별 운영전략 수립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채널을 발굴하고 각 채널 별 운영 전략을 수립하고 운영합니다.
-B2B 영업
법인영업 Tool 운영, 대형법인 관리
고객 데이터를 관리하고 업체별 제안 단가를 산정하며 고객사로 부터의 클레임을 처리하여 유대관계를 유지합니다.
-매출관리
월별 목표 관리, 실적 집계 분석 및 보고
본인의 월별 매출액을 집계하여, 매출 동향을 분석하고,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전공분야는 무관하게 지원 가능합니다.
본 직무는 영업지원/영업관리 직무와는 달리, 자사상품에 대한 직접적인 영업활동을 수행합니다. 따라서, 영업 자체에 대한 충분한 마음가짐과 이해력이 그 기반에 있어야 합니다.
직접적인 영업 활동을 하는 업무의 특성 상, 매출의 결과가 본인의 성과와 바로 직결되는 직무입니다. 따라서, 영업활동에 대한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최대한 전략적으로 수행해 나가야 합니다. 계약을 체결하기 위해서는 타사와의 경쟁 속에서 고객을 설득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고객을 설득하고 협상하기 위한 언변능력 및 자신감, 프리젠테이션능력 등이 필수이며 아울러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요구하는 직무입니다. 계약 체결 후에도 고객사와의 우호적인 관계 유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고객지향적 사고를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연구개발-편집개발
수행업무
교육출판 시장의 변화하는 트렌드를 파악하여 고객만족을 실현할 수 있는 혁신적인 상품을 개발하고 다양한 교육콘텐츠 사업을 전개함으로써 교육출판시장 내에서 리딩기업의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전집 및 학습지
-콘텐츠개발전략
중장기 편집기획 방향 수립
교육시장 동향조사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비해 지속적으로 시장조사를 실시하며 소비자 트렌드를 파악하여 교육출판 사업전략을 모색합니다.
-상품기획
신상품아이템 선정
온/오프라인 콘텐츠 기획
시장조사를 통해 차별화된 신상품의 컨셉/구성을 결정하고 개발방향과 일정을 수립합니다.
-상품개발/편집
편집인력(작가, 일러스트레이터 등 관련자) 관리
내부 원고집필/편집/감리, 송고관리
상품의 컨셉, 구성이 본래의 목적과 의도에 맞게 구현되도록 점검하고 상품개발계획을 주도적으로 진행합니다.

▷잡지
-잡지기획
잡지 장/단기 전략 수립
기사별 기획안 수립
잡지연계의 마케팅 방안 수립 및 진행
잡지의 연간 또는 월별 컨셉과 구성을 결정하여 기존 구독자와 신규 구독자의 상품만족도를 제고합니다.
-취재/편집
취재기자 섭외 및 진행
기사작성 및 편집
잡지의 기획의도에 적합한 기사안 완성과 구성을 위한 전체 일정을 진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어문계열, 인문계열, 사범계열, 사회계열 전공자에 한하여 지원가능합니다. 특히, 국어, 영어, 수학, 과학, 정치, 역사,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전집/학습지/잡지 상품이 개발되므로, 각 분야의 전공자 또는 제반 지식을 보유하신 분들에게 유리합니다.
교원의 편집개발직무는 전집, 잡지, 학습지 등 상품군에 따라 각각의 팀으로 구성되며, 학습지의 경우 각 상품 별로 보다 세부적으로 팀이 나뉘게 됩니다.
상품성과 경쟁력이 있는 상품을 출시하기 위해서는, 적합한 컨셉과 구성을 위한 기획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따라서 기본적인 전공적 지식 외에도, 고객의 니즈를 조사하고, 이를 구체화할 수 있는 이해력과 기획력, 창의력은 필수적인 역량이라고 하겠습니다. 상품의 개발이 결정되면, 각 유관 직무(디자인, 제작관리 등)와 협조하여, 상품개발 과정의 전 영역에 참여해야 합니다. 이를 위한 팀워크 및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필요합니다.
상품이 개발되는 과정에서 상품의 컨셉과 구성이 본래의 취지와 목적에 부합되도록 구현되기 위해, 수시로 점검하고, 개발 이후에도 지속적인 관리를 수행하기 위한 책임감이 필요합니다.
연구개발-스마트러닝상품개발
수행업무
스마트러닝 상품개발직무는 스마트 환경에 적합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 및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여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대응하고 회사의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컨텐츠 개발
-기획
콘텐츠 기획 및 프로젝트 관리
스마트 환경에 맞춰 학습자 중심의 교육 콘텐츠를 기획, 설계하고 App 개발에 필요한 스토리보드를 제작 및 전반적인 App 개발 프로젝트(내/외부)를 관리합니다.
-개발(Android / IOS / Mobile Web)
앱 개발 및 유지보수
학습 콘텐츠에 적합한 App 개발툴을 분석, 고려하고 설계부터 제작, 검수 과정 등을 거쳐 App을 개발하며, App을 운영하고 유지보수, 개선 작업을 수행합니다.

▷플랫폼/LMS 개발
-기획
플랫폼 / LMS 기획
학습 콘텐츠와 다양한 스마트기기와의 연계를 위한 플랫폼 및 LMS 기획을 통해, 스마트러닝 상품개발의 효율성과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개발(Android / IOS / Mobile Web)
플랫폼 / LMS 운영 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
다양한 스마트기기에 적합한 개발툴 및 개발언어를 사용하여, App 및 플랫폼 / LMS 개발 및 운영, 유지보수, 개선 작업을 수행합니다.

▷학습도구
-개발 디바이스 개발/도입
스마트 학습 시장 분석 및 학습도구 개발/도입
스마트 시장 동향 파악 및 교육용 스마트 디바이스의 도입 또는 신규 개발을 관리하며, 연계되는 스마트러닝 플랫폼 서비스의 효과적인 운영을 지원합니다.

▷서비스 운영
-품질보증(QA)
플랫폼내 서비스 앱 품질 검증
신규 및 업데이트 앱에 대한 테스트케이스 작성, 품질검증 및 검증 데이터 관리를 통해 양질의 서비스앱이 고객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합니다.
-고객서비스 관리
플랫폼 서비스 운영 관리
플랫폼 회원 및 상품관리, CP업체 제휴 및 교육용 앱 수급, 플랫폼 서비스 운영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다양한 교육용 콘텐츠가 공급되도록 지원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스마트러닝 상품개발 직무는 개발하는 영역 (컨텐츠. 플랫폼, LMS 등)에 따라 기획자, 개발자가 협업을 하여 상품을 개발하게 됩니다. 따라서 담당 업무별로 요구하는 전문성에 차이가 있습니다.
기획분야는 시장 분석 능력, 콘텐츠 및 서비스 기획 능력, 문서 작성 능력, 의사소통 능력, 고객지향적 마인드 등을 필요로 하며, 지원자에 대한 전공 제한은 없으나 모집 분야에 따라 필요한 전공이 별도로 명시됩니다. 개발분야는 앱 개발과 시스템 개발로 구분하고, 분석/설계 능력, 프로그래밍 숙련도 등을 필요로 하며, 전산 및 IT 계열 전공자가 지원 가능합니다.
본 직무는 스마트 교육환경 및 IT기술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이해가 필요하며, 각각의 영역 별 전문가들과 수시로 협업을 하기 때문에 본인 영역의 전문성 뿐만아니라 타 업무에 대한 이해 및 높은 수준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요구됩니다.
연구개발-Wells상품개발
수행업무
Wells상품개발 직무는 환경가전분야(정수기, 비데, 공기청정기 등)와 뷰티상품분야(화장품, 피부 맛사지기 등)의 기획/개발과정을 담당합니다. 지속적인 시장조사와 기술구현을 통해 차별화된 신제품을 개발하고 제품라인업을 강화하여, 고객만족과 이익창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제품기획
-신제품개발전략
제품 라인업 구성 및 관리
신제품 아이템 선정 및 개발전략 수립
시장조사를 통해 신제품 출시전략을 수립하여 제품 라인업을 다각화하고 매출향상을 도모합니다.
-신제품기획
신제품 발굴
소비자 수요조사, 개발 타당성 분석
소비자 니즈에 적합한 신제품의 컨셉과 기능을 결정하고 기술적 구현가능성에 대한 검토를 통해, 세부 개발계획을 수립합니다.

▷제품설계
-제품설계
구조설계
부품설계
선행기술 개발
회로전장개발
신제품 설계, 부품설계 등 제품의 차별화된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기술적 기반을 마련합니다.
-생산기술
생산 Follow Up
양산체제 검토 및 개선
생산라인업 정비, 금형제작, 용접관리 등 신제품의 본격적인 생산을 위한 생산설비의 준비와 운영을 진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관련 전공자에 한하여 지원가능하며, 담당업무에 따라, 세부 지원자격이 별도로 명시됩니다.
제품기획직무는 Wells의 신상품을 기획/개발합니다. 환경가전산업 및 뷰티산업의 동향과 소비자 트랜드를 조사하여 기존과 차별화되고 기능성 있는 신상품 출시를 목표로 합니다. 따라서 마케팅 지식을 기반으로, 해당 산업에 대한 세밀한 이해와 창의력 있는 사고가 그 기반이 되어야 합니다.
제품의 기획에서 출시까지 다양한 협의과정을 통해 상품성이 검토되는 만큼 이를 위한 충분한 기획력과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필요합니다. 본래의 기능성과 컨셉에 맞는 제품을 구현하기 위해 각 단계별 프로세스를 완벽하게 이해하고 차질 없이 진행하기 위한 책임감과 열정은 해당 직무를 수행하기 위한 기본 자세라고 할 것입니다. 더불어 상시적으로 제품설계 파트와 생산관리직 군과의 협의를 통해 기 출시되거나 출시예정인 상품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를 수행해야 합니다.
제품설계직무는 제품의 기획과정에 참여하여 해당 제품의 컨셉과 기능성을 구현하기 위한 기술적인 기반을 마련합니다. 제품생산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통해 기술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지속되어야 합니다. 제품설계파트의 경우 직무에 대한 심도 있는 지식이 요구됩니다.
연구개발-디자인
수행업무
▷공통사항
-디자인개발 전략수립
디자인개발 로드맵 구축
이미지 및 작업환경 검수
상품기획 및 개발일정 협의
기존 상품 및 신상품의 개발과정에서 각 유관부서와 협조하여 상품컨셉에 맞는 최적의 디자인을 구현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합니다.
-시장조사/분석
타사상품 비교분석
디자인개발전략에 따른 시장조사
상품디자인 기획에 따른 시장조사
수시/정기적으로 시장조사, 디자인 동향조사를 통해 선행디자인 개발과 동시에 디자인 내부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협력업체 관리
업체 선정/관리
작가 발굴(섭외)/관리
여러 대·내외 협력업체, 작가의 사전·후 관리를 통해, 디자인 외부역량을 강화합니다.

▷편집디자인 : 전집/학습지 등 교육출판물 디자인
▷상품디자인 : 정수기, 비데, 공기청정기, 화장품 용기 디자인
▷홍보디자인 : CI, BI, 지면광고, 각종 홍보물 디자인
▷스마트러닝상품디자인 : UI/UX, 그래픽, GUI설계 및 디자인
▷웹디자인 : 대/내외 웹사이트 디자인(기획/관리)
상품의 컨셉에 맞는 디자인을 구현함과 동시에, 디자인의 퀄리티를 확보하고, 개발일정을 준수합니다.

▷영상디자인
교육용 동영상 촬영 및 편집
대/내외 사진자료 촬영 및 편집
상품 자체 또는 홍보물에 적합한 다양한 동영상 및 사진자료를 구축하여 홍보효과를 극대화합니다.

기본자질/전공
디자인계열에 한하여 지원 가능합니다. 디자인 직무는 크게 상품(제품)디자인과 홍보디자인으로 구성되며, 각 개발영역에 따라 다양하게 채용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모집요강을 통해 전공자격과 담당업무가 다양하게 세분화되므로,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디자인 직무는 직무수행에 있어서 전문성이 크게 요구됩니다. 디자인과 관련된 필요한 기본 지식 및 소양을 사전에 충분히 갖출 필요성이 있습니다. 더불어 창의성과 표현력은 필수적인 자격요건이라 하겠습니다.
본 직무는 기존의 자사 디자인에 대한 창조적 비판과 함께, 디자인계의 화두에 대한 고민을 통해, 이를 자사 디자인에 접목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야 합니다.
생산관리-출판제작관리
수행업무
제작관리 직무는 교육출판과 관련된 학습지/도서와 홍보물에 대해 최초 기획에서부터, 최종 생산까지 상품의 완성도를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특히, 생산단계 별로 효과적인 관리를 통해 최고의 상품제작하고 고객만족도를 극대화 합니다.

▷제작기획
-제작협의
상품기획 협의
상품구성 및 사양에 따른 시장성, 수익성 검토
제작단가 및 판매단가 검토
상품성이 있는 신제품 개발의 구현과, 제작사양 별 단가 및 시장조사를 통해, 상품경쟁력을 확보하며, 비용 효율성을 달성합니다.
-품질/원가 관리
협력업체 선정/관리
품질관리
우수 협력업체 발굴 및 관리를 통해, 원가 및 품질관리 방안의 강화를 모색합니다. 더불어 제작환경에 대한 면밀한 검토를 통해, 제작방식의 개선가능성을 모색합니다.

▷상품제작
-공정관리
교육출판상품 제작관리
상품의 품목, 특성, 수량에 따라 그 생산일정관리를 담당하며 각 제품별 예산 및 원가관리를 통해 제품 개발 상의 비용을 절감합니다.
-홍보물제작
공정관리
홍보물 제작관리
자체 제작이 가능한 홍보물 및 사내 양식류 등을 협력업체를 통해 적시에 공급함으로써 대/내외 고객의 만족도를 향상시킵니다.

기본자질/전공
상경계열/사회계열 전공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지만, 제작관리와 관련된 직무지식이 있는 분 또한 지원 가능합니다.
제작관리직무는 상품의 기획, 제작, 품질관리 등 상품개발의 전 영역에 걸쳐, 필요한 제반 사항을 관리/감독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편집개발 직무가 상품의 컨셉, 내용의 구성, 특성을 결정한다면, 이를 실현화하기 위한 상품의 규격, 재질, 단가 등은 제작관리직무가 담당하게 됩니다. 때문에, 제작환경에 대한 시장조사능력, 기획력이 필요하며, 협력업체 및 유관부서와의 협의를 위한 협상력과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매우 중요합니다.
신상품은 출시일정도 매우 중요하므로 이를 위한 각 단계별의 일정관리를 위한 책임감과 제작과정 상의 전반적인 조율능력이 필요한 직무라 하겠습니다.
생산관리-Wells생산관리
수행업무
Wells생산관리 직무는 생활건강상품(정수기, 비데, 공기청정기, 뷰티상품 등)의 각 공정 별 생산계획에 따라 인력운영, 생산설비 가동 및 필요 원/부자재 자원 관리를 통해 최고의 상품생산합니다.

▷생산기획
-생산계획
제품별 장/단기 생산계획 수립
생산계획 대비 실적 분석
매출실적 분석 및 예측을 통해 전략적 생산계획을 수립하고 사전에 필요한 제반사항 정리합니다.
-생산공정
생산인력 수급/배치/관리
생산라인 운영 및 개선
생산공정 점검/관리
상품의 품목, 특성, 수량에 따라 각 생산일정을 관리하며, 생산에 필요한 인적자원과 생산라인의 점검을 통해 생산공정 상의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생산운영
-자재관리
원/부자재 재고관리 및 품질관리
생산과정에서 소요되는 원/부자재를 생산계획에 의거, 적시에 공급하며, 공급되는 자재의 원가와 품질을 지속적으로 관리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전공 상의 제한은 없으나, Wells생산관리 직무는 그 근무지가 Wells인천공장이므로, 해당 지역 근무 가능자에 한해 지원 가능합니다.
생산관리는 공장 전체의 운영업무를 수행합니다. 자사 제품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각 생산공정 별로 투입되는 자원의 효율적인 관리를 통해, 제품 출시 및 출하의 전체적인 일정을 조율하게 됩니다. 따라서 제품 생산과정에서의 여러 관계자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협상력은 기본적인 요구사항이라고 하겠습니다. 제작환경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납품되는 원/부자재의 원가를 절감하고, 이를 곧 제품의 가격경쟁력으로 연동할 수 있는 전략적 사고가 필요합니다.
각 생산공정에서 불필요한 부분을 개선하고 생산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적극적인 자세와 기획력이 요구되는 직무입니다. 또한 한치의 오차도 허용하지 않는 세밀함과 직무에 대한 책임감이 필요합니다.
생산관리-Wells품질관리
수행업무
품질관리 직무는 생활건강상품(정수기, 비데, 공기청정기, 뷰티상품 등)의 생산과정 및 출하단계에서 각 상품의 상품의 기능과 내구력 등에 대한 정밀한 검사를 통해 상품의 완성도를 제고하고 품질경쟁력을 강화합니다.

▷품질관리
-협력업체 관리
신규업체 발굴, 협력업체 평가
신규 업체를 발굴하고 방문 평가를 합니다. 기존 협력업체들에 대한 정기적인 평가를 진행하며, 품질과 관련한 지도 및 교육을 실시합니다.
-부품/제품 품질관리
Q-Audit 운영, RoHS 시스템 운영, 수입검사 운영, 공정검사 운영, 출하검사 운영
부품 및 완제품의 품질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검사를 진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정밀계측학, 전기전자공학, 기계공학, 산업공학 등 품질과 관련되어 특화된 전공자에 한해 지원 가능합니다. 생산관리직과 더불어 근무지가 Wells 인천공장이므로, 해당 지역 근무 가능자에 한해, 지원 가능합니다.
품질관리는 공장에서 생산/출하되는 전(全) 제품의 품질을 유지/개선하기 위한 업무를 시행합니다. 따라서 담당분야에 대한 전공적 지식과 더불어, 자사 제품 및 생산공정에 대한 세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품질관리직무는 전문지식과 더불어, 정확성이 요구되며, 품질개선을 위한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마인드가 기본적으로 필요합니다. 특히 생산관리, 제품기획, 제품디자인 직무에 대한 이해와 협의를 기반으로, 자사 상품의 품질경쟁력을 확보하게 되므로, 팀워크 능력이 필요합니다. 각 제품 하나하나의 완성도에 대한 책임감은 해당 직무를 소화하기 위한 필수적인 역량이라고 하겠습니다.
호텔레저-호텔/연수사업관리
수행업무
호텔ㆍ연수직무는 '삶의 여유와 깊이 있는 휴식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호텔연수서비스' 를 모토로, 고객에게 휴식의 즐거움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행복하고 알찬 레저문화를 만들기위해 노력합니다.

▷호텔연수 관리
-인사기획
인력운용 및 보상 관리
호텔 운영에 부합하는 인력운영계획을 바탕으로 인적자원의 효율적인 공급을 도모하고 업계 동향에 부합하는 합리적인 보상체계를 수립합니다.

▷호텔경영
-경영관리
경영계획 수립 및 목표매출 관리
매출 실적 및 비용집행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통해 경영성과를 극대화합니다.
-구매관리
통합구매
시장조사를 통한 공급업체 확보와 공통품목에 대한 통합구매를 통해 경영성과 개선에 기여합니다.

▷호텔영업
-영업
판매전략 수립
시장동향 조사 및 분석을 통한 마켓 별, 판매채널 별, 연간 요금 및 판촉전략 수립을 통해 경여성과 극대화를 도모합니다.
-상품기획
상품개발
호텔 이용고객의 니즈및 시즌 별 분석을 통해 적시적소에 테마 상품, 패키지 상품을 기획 및 판매하여 매출 증대를 도모합니다.
-프로모션
프로모션 기획
연간 프로모션 계획 수립을 기반으로 제휴 프로모션을 통한 공통 마케팅, 시즌 별 스폰서십, 사은품, 체험단 등의 이벤트성 행사를 실시하여 호텔 홍보에 기여합니다.
-홍보
온라인 마케팅
호텔 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스북 관리를 통해 적극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시행하여 호텔 인지도 개선에 기여합니다.

기본자질/전공
기본적으로 상경계열, 호텔ㆍ관광경영계열, 인문계열, 사범계열을 우대하지만, 본인의 준비 여하 및 적성과 흥미에 맞는 업무에 지원가능하며 전공분야는 제한되지 않습니다.
호텔ㆍ연수 분야는 객실, 식음, 시설, 마케팅, 판촉/세일즈, 인사, 총무, 구매, 등 다양한 직무를 수반하며 조직원들이 회사의 목표와 연계하여 성공적인 경영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업무를 수행합니다. 각 분야에 공통점은 없으나 유기적으로 맞물려 업무를 진행하는 만큼 조직원들 간의 업무이해, 원활한 의사소통능력과 배우려는 자세를 최우선으로 중요하게 판단합니다. 또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업계의 특성상 정보력, 창의력을 가지고 있는 조직원을 선호합니다.
소득수준 향상에 따른 레저인구 확대와 여행객 증가 등에 따른 호텔ㆍ관광 사업군이 팽창하고 있는 현시점에서 배우고 발전하는 자세로 호텔ㆍ관광 업계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수행 중인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호텔레저-호텔서비스
수행업무
호텔서비스 직무는 자사 연수휴양시설(교원드림센터 경주, 가평, 도고)과 호텔(더 스위트호텔 제주, 낙산, 경주, 남원)에서, 투숙하는 고객에게 다양하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만족도 향상에 앞장섭니다.

▷호텔서비스
프론트, F&B, 조리, 시설관리
- 프런트 안내접수
- 고객상담 및 예약관리
- F&B 부대시설 서비스 제공
- 식자재관리 및 상품조리, 위생관리
- 호텔 시설물 유지보수 업무

기본자질/전공
호텔/관광계열 전공자에 한해 지원 가능합니다.
호텔서비스 직무는 고객 최접점에서 연수휴양시설 및 호텔 내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직무 수행 상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서비스 마인드라고 하겠습니다. 자사의 시설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통해, 고객의 요청사항에 대하여 적시에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함을 기본으로 하되, 고객이 편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반 사항을 사전에 점검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호텔레저-여행영업
수행업무
여행영업 직무는 여행상품을 기획하고 고객 유치를 위해 직접적인 영업 및 판촉활동을 통해 매출향상에 이바지합니다.

▷여행영업
- 일반여행상품 기획
- 국내/외 여행상품 영업
- 협력업체관리
- 영업실적 관리

기본자질/전공
여행/레저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이 지원 가능합니다.
세일즈 직무는 영업직무와 유사하나, 그 상품이 여행상품이라는데 차이가 있습니다. 특히 일반영업과 달리, 세일즈 직무는 영업의 대상이 한정적이므로, 여타 다른 직군에 비해, 월등한 영업력이 요구됩니다. 자사와 경쟁사의 상품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합리적인 상품을 제시해야 하므로, 지속적으로 시장동향을 주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세일즈 직무 또한 영업직무와 마찬가지로 매출의 결과가 본인의 성과와 바로 직결되는 직무입니다. 따라서, 세일즈 활동에 대한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최대한 전략적인 수행을 실시해야 합니다.
세일즈 활동의 결과는 우연히 이루어지기 보다, 지속적인 컨택과 충분한 사전 준비, 그리고 고객에 대한 설득 과정을 통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누구보다 강한 목표의식과 추진력, 그리고 설득력을 겸비하고, 무엇보다 고객지향적인 사고를 통해 지속적인 고객관리를 수행해야 합니다.
호텔레저-체험학습
수행업무
체험학습 직무는 아이들에게 학습동기를 부여하고, 다양한 사회·문화적인 지식을 경험을 통해 체득할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있습니다.

▷체험학습
- 체험학습 및 캠프 기획
- 현지답사
- 협력업체 관리
- 강사관리
- 체험학습 및 캠프 운영
- 체험학습 홈페이지 관리

기본자질/전공
전공분야는 무관하게 지원가능합니다.
체험학습 직무는 학교 교육과정과 직·간접적으로 연계되어 있기 때문에 교육에 대한 이해와 분석을 바탕으로 적합한 컨셉을 구상하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수립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기획컨셉을 반영할 수 있도록 전문강사와 협력업체를 선정하고 의견을 조율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요구됩니다. 무엇보다도 기획에서 운영까지 전 프로세스를 총괄할 수 있는 관리능력과 담당업무에 대한 책임감이 중요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경영지원-경영기획
수행업무
경영기획 직무는 시장 및 고객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중장기 경영전략 수립 및 사업기획과 조직활성화를 위한 혁신활동, 신규사업 검토, 예산관리 등을 통해 사업추진 방향을 제공하고 기업경영의 영속성을 제고합니다.

▷전략기획
-그룹 중장기 전략관리
그룹 중장기 전략수립 및 전략과제 추진관리
VISION전파 시행
그룹 전체의 비전과 미션을 수행하기 위한 중장기 전략을 수립 및 전략과제를 도출하여 전파합니다.
-그룹 조직관리
조직간 업무조정 및 구조조정
조직활성화를 위한 변화관리
대/내외 경영환경을 분석하고, 업무프로세스의 효율성을 도모하기 위한 조직 관리을 관리합니다.
-조직 성과관리
조직성과관리시스템 기획/운영
조직성과관리시스템의 운영을 통해, 연간 경영 실적을 분석하고, 개선안을 도출합니다.

▷신규사업
-외부사업 제안검토
사업타당성 분석
외부기업의 사업제안을 분석하여 타당성을 검토한 후 전략적 제휴 시행여부를 종합적으로 판단합니다. (서비스/기술/상품제휴 방안 모색)
-경제/산업 동향조사
거시경제동향 분석
동종(이종)산업동향 분석
산업별 수요조사
경제적 이슈 및 전망 분석을 통해 미래의 경제상황/동종(이종)산업동향 등을 분석하여 시장의 발전가능성을 진단합니다.
-유망사업 실태조사
소비자 수요조사
사업발전가능성/진입가능성 검토
소비트랜드, 시장 규모 및 발전가능성, 시장경쟁성, 시장진입가능성 등 다양한 분석을 통해 사업다각화의 가능성을 모색합니다.

▷경영혁신
-비즈니스 프로세스 변화관리
본부별 비지니스프로세스 분석, 동종업계 분석, 개선 아이디어 발굴 본부별 비지니스프로세스 및 동종업계 분석을 통해 사업성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과제를 도출합니다.
-혁신활동 관리
혁신활동 지원, 혁신문화 조성, 혁신프로젝트 기획 및 추진
각 본부별 혁신활동을 지원하고 성과를 모니터링합니다. 조직 내 혁신문화가 조성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관련 프로젝트를 기획하여 운영합니다.

▷경영관리
-사업계획 수립
사업계획 수립 프로세스 기획/운영, 차년도 전략 및 목표 점검/합의 사업계획 작성 가이드라인을 제작하여 사업본부에 전파하고 산출된 예산 및 조직별 KPI를 점검하고 합의하여 사업계획을 수립합니다.
-예산정책 기획 및 운영
예산관리제도 기획/운영
회사의 예산실적 분석을 통해, 예산활용 상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한 제도적 차원의 방안을 모색합니다.
-경영실적관리
월별 경영실적 보고
각 사업별, 상품별 경영실적을 검토/보고하여, 경영전략 및 사업전략의 실효성 및 개선안을 도출합니다.
-기획관리
사업 타당성 분석
신규 사업 또는 신상품 개발의 타당성, 경쟁력 및 가격검토를 통해, 의사결정 과정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상경계열 전공자 또는 직무지식을 보유하신 분들을 우대합니다. 기본적으로 경제·경영관련 지식, 통계분석능력 등을 요구하며 관리회계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경영기획 직무는 그룹 전체의 방향성에 대해 고민하고, 계획하는 직무입니다. 따라서 사업/전략/제도 기획에 있어 준비과정에서부터 그 결정에 이르기까지 모든 단계에서, 신중하고 책임감 있는 시행능력이 필요합니다. 직무의 특성 상 회사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그룹 전체 조직의 현실과 개선방안에 대해 검토해야 합니다. 따라서 조직에 대한 이해력과 충분한 기획력,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기본적으로 필요합니다. 더불어, 대/내외 경영환경과 산업동향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찰하고 새로운 경영체제, 사업방향에 대한 지속적인 탐구를 수행해야 합니다.
기업 내/외부의 다양한 지표와 데이터 속에서 유의미한 결론을 도출하기 위한 분석적 사고능력과 정확성이 특히 요구되는 직무입니다. 경영활동에서 수반되는 지표의 변화에 대해 사업을 유기체적인 관점에서 이해하여, 이에 대한 원인을 분석하고, 효율적인 대안을 제시해야 합니다. 고정된 시각의 틀을 벗어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는 창의적인 관점이 필요하겠습니다.
경영지원-감사/법무
수행업무
감사/법무 직무는 조직의 내·외부/법률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사전에 파악하고 대응합니다.

▷감사
-위기관리
리스크 대응 및 보고
발생가능한 대내·외 리스크에 대해 사전에 대응하고,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함으로써 경영 상의 안정성을 확보합니다.
-윤리경영
감사/윤리경영
직무수행과정에 대한 관리/감독을 통해 규정 준수 및 윤리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법무
-송무
리스크 대응 및 보고
법적 이슈 발생 시 유관팀/경영진과 협업하여 송무를 진행한다.
-법률자문
관련 법령 제정 및 개정 이슈 대응, 계약서 검토
각 사업부에서 의뢰하는 법적 사안을 검토하고 잠재적 법률 리스크에 대응합니다. 아울러 그룹사에서 체결하는 각종 계약서의 법적 적합성을 검토합니다.

기본자질/전공
감사의 경우는 법정계열과 상경계열 전공자를 우대하며, 법무의 경우는 법정계열을 우대하며 포지션에 따라 변호사 채용을 진행합니다.
잠재된 리스크를 사전에 파악하고 대응하기 위해서는 조직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수적이며, 관련 법적지식 및 규정에 대한 이해들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아울러 타 부서와의 원활한 협업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리스크와 관련한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는 능력, 문제 발생 시 원인을 파악하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문제해결 능력 등을 보유한 분이 적합한 직무입니다.
경영지원-홍보
수행업무
홍보/마케팅 직무는 대외 홍보활동과 마케팅 전략을 통해 소비자와 직/간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함으로써 자사의 브랜드자산을 육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홍보
-홍보전략
홍보기획
회사, 상품브랜드의 장/단기 홍보전략을 수립하고 운영합니다.
-언론홍보
기업 홍보물 제작, 언론매체 관리
회사 자체, 상품브랜드에 대한 대/내외 홍보전략을 강구하여, 다양한 이벤트와 홍보방식을 운영합니다.
-사보기획
사보 기획/취재/촬영
그룹 전체의 다양한 소식을 월간 사보에 담아, 전체 임직원과 사업파트너와 공유합니다.
-사회공헌
사회공헌 프로그램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전개하여, 기업에 대한 대/내외 인지도와 만족도를 향상시킵니다.
-브랜드
브랜드 전략수립(Identity 수립 및 아키텍쳐 관리)
산업재산권 및 저작권 관리
회사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한 장/단기 전략을 수립하여, 신상품 출시 시, 이를 적용/관리합니다.
-광고기획 프로모션
마케팅조사
광고제작 및 매체운영
프로모션(IMC) 기획 및 실행
전시회 참관
회사의 상품군에 대한 일반 고객의 접근성과 이해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홍보마케팅 활동을 수행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과 사업파트너의 만족도를 제고하고, 전체적인 브랜드 파워를 향상시킵니다.

기본자질/전공
일반적으로 전공분야는 광고홍보학과, 신문방송학과, 마케팅계열 등 직무관련 전공자와 상경계열에 한하여 지원 가능합니다. 단, 상세 모집분야에 따라 필요한 역량과 전공이 별도 명시될 수 있으므로, 모집요강의 직무내용을 자세히 살펴봐야 합니다.
홍보/마케팅 직무는 기본적으로 회사의 이미지를 고객에게 각인시키는 역할을 맡게 됩니다. 때문에 회사 전반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이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획력과 표현력이 필요합니다. 마케팅 담당자의 경우, 해당 직무에 필요한 제반 전공지식은 필수사항입니다. 더불어, 효과적인 마케팅전략 수립 및 시행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고, 시행해야 하는 만큼, 창의성이 요구되는 직무라 하겠습니다. 직무를 수행하면서, 대/내외 고객, 임직원, 유관부서, 협력업체, 언론매체 등 다양한 관계자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친화력, 프리젠테이션 스킬 및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이 필요합니다.
특히 홍보담당자는 단순히 있는 사실을 전파하는 것이 아니라, 회사 문화 자체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형성하기 위한 노력을 더불어 수행해야 합니다.
경영지원-재무
수행업무
재무직무는 회사의 경영성과 및 재무상태 등 회계정보를 신속/정확하게 분석하여, 경영진의 의사결정에 유용한 경영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기업가치 극대화에 공헌하고 있습니다.

▷재무
-법인결산
회사의 연간 매출액 집계 및 확인
결산보고서 작성 및 공고, 회계 감사 수검 등
회사의 경영성과 검토를 통해 경영 전략 수립에 기초가 되는 정보를 제공하여 효율적 재원배분에 기여합니다.
-세무관리
법인세/부가세/원천세/지방세 신고 및 세무조사 수검
법률 상의 납세의무에 대해 신속/정확하게 대처하여, 기업의 재무건전성을 확보합니다.
-자금관리
주/월/연간 자금예산 계획 수립
자금 운영 상의 흐름을 분석하여, 효과적인 자금운용안을 도출하고 자금 운용과 조달 상의 안정성을 확보합니다.
-회계관리
회계전표 접수 및 확인
각 팀에서 발생하는 회계전표에 대한 확인을 통해 자금지출의 타당성과 지출일정을 관리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전공분야는 상경계열 전공자에 한하여 지원 가능합니다. 특히, 재무/회계 분야에 특화 하여, 전공 지식을 쌓으신 분들에 지원자격이 국한되어 있습니다.
재무/회계 직무는 회사의 경영 흐름에 대한 총체적인 분석을 수행함과 동시에, 재무적인 관점에서 필요한 정보와 대안을 상시로 제공해야 합니다. 단순히 재무제표 상의 수치를 정확하게 확인하는 업무를 넘어, 대/내외 환경 변화 속에서 회사의 현 위치와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목표를 제시합니다. 따라서 경영활동에서 발생하는 여러 수치 상의 변화를 파악하고, 그 의미를 재무적 관점에서 분석/해석할 수 있어야 합니다. 특히 수치분석 및 검토과정에서의 정밀한 수행능력은 재무/회계담당자의 필수적인 성향이라고 하겠습니다.
또한, 국내/외의 경제전망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지속적으로 재무적 지식에 대해 수양할 수 있는 자세가 있어야 합니다. 재무/회계와 관련된 충분한 소양이 있으신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경영지원-인사
수행업무
인사직무는 회사의 경영성과 향상과 구성원의 자아실현을 위해 노력합니다. 특히 인적자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인적자원의 효율성를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내용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인사
-인력운용
인사제도 기획 및 운영
회사의 전략에 부합하는 인력운용계획 수립을 통해, 인적자원의 효율성과 효과성을 도모합니다.
-채용
인재 선발 및 배치
각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적시에 배치하기 위한 채용 프로세스를 운용합니다.
-평가
개인성과관리 기획 및 운영
직원의 성과에 대한 공정하고 합리적인 평가시스템을 운영하여, 개인의 보상에 연계합니다.
-보상
임금기획
선진 복리후생 도입 및 점검
대/내외 경제동향과 산업동향 그리고 자사의 인사전략에 기초한 합리적/전략적 보상체계를 수립합니다.

▷교육
-교육기획
정규 직원에 대한 교육기획 및 운영
임직원의 역량개발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설계, 운영하며, 교육체계 및 제도를 인사전략에 맞추어 지속적으로 개선합니다.

▷노무
-노무관리
대/내외 노무동향 분석 및 대응
노무 현안에 대한 즉각적인 대처 및 사전 예방 활동을 통해, 경영 안정성을 도모합니다.

▷조직문화
-조직문화관리
GWP 운영관리
회사의 건전한 조직문화 구축 및 개선 활동을 통해 조직원들의 만족도 및 몰입도를 높임으로써 회사의 경영성과 향상에 기여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전공분야는 본인이 희망하는 인사분야에 따라, 다양하게 지원 가능합니다. 상경계열, 사범(교육)계열, 법학계열이 기본적으로 우대되지만 반드시 전공으로 제한되지는 않으며 본인의 준비 여하에 따라 타전공자들도 지원 가능합니다.
인사직무는 조직원의 다양한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 회사의 목표와 연계하여 성공적인 인사전략을 도출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수행합니다. 따라서 직무의 특성 상, 사람을 대하는 자세가 기본적으로 매우 중요합니다. 수많은 조직원과의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주도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스킬, 사람만이 진정한 가치를 창출한다는 인간관계에서의 신뢰감 등은 이와 같은 맥락에서 요구되는 자질입니다. 이외에 현상에 대한 이해력과 이를 개선하기 위한 기획력 그리고 상대방을 이해시킬 수 있는 설득력이 종합적으로 필요합니다. 물론, 각 업무에 적합한 직무지식 (법률, 규정 등)이나 노하우를 보유한 분들은 더욱 우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사직무의 전문성이 증대되는 현시점을 고려할 때, 직무에 대한 막연한 기대감이나 흥미에 따른 지원보다는 조직관리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더불어, HRM 또는 HRD에 대해 본인의 비전을 세우고 지속적인 노력을 수행 중인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경영지원-총무
수행업무
총무업무는 효율적인 총무/구매지원을 통해 조직 구성원에게 업무성과 창출을 지원하고 조직 전체의 비용절감에 기여합니다.

▷총무
-행정지원/제도 관리
지원 규정, 제도 개선 및 보완, 협력업체 평가 및 관리 부서 공통 업무 및 시스템 개선 및 보완
행정지원 제도 개선 및 운영을 통해 적시에 행정지원시스템을 제공하여, 생산성을 향상시킵니다.
-총무 일반
집기, 비품, 소모품 관리 통신관리, 사무실 이전지원
일선 부서 및 사업현장의 업무편의성을 증대시키고, 비용 대비 효율성을 증대시키는 등 경영환경을 개선합니다.
-시설관리
시설물 관리계획·사옥운영계획 수립 및 시행
자사 소유의 사옥, 휴양시설에 대한 정기적 점검을 통해, 자산 가치를 제고 합니다.
-구매관리
구매전략 수립, 품질 및 원가 관리
회사에서 구매하는 다양한 상품의 원가와 품질, 납기일 관리를 통해, 각 일선 부서의 활용도를 제고하고, 비용 효율성을 달성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전공에 따른 특별한 제한은 없으나, 상경계열이나 법정계열 전공자분들은 경우에 따라 우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순히 수동적인 지원/관리 업무라는 차원을 넘어 매우 전략적인 업무수행을 기초로 하고 있습니다. 적정한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얻기 위해, 항상 시장동향을 분석하고, 적시에 필요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전략적 사고가 그 기반이 되어야 합니다. 또한 업무의 대부분이 유관부서와 함께 진행되는 까닭에, 본인의 업무에 대한 책임감이 매우 중요시 됩니다.
총무는 회사에 필요한 자원을 적시에 적정량을 공급하는만큼, 비용, 납기일, 품질, 협력업체에 대한 총체적인 관리능력이 필요합니다. 특히 비용 대비 효율성이라는 측면에서의 직무지식과 정성적 역량이 탁월한 지원자에게 추천합니다.
경영지원-물류관리
수행업무
물류관리 직무는 물류시스템의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조직의 생산성을 높이고, 판매조직과 고객에게 최상의 물류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물류기획
-물류운영기획
물류혁신 방안 및 물류시설 운영계획
물류운영 상 지속적인 개선안을 도출하여, 비용 대비 효율성을 제고하고, 물류시설의 활용성을 향상시킵니다.
-물류비용 관리
제품별 매출분석
운송관리(직/택배/용역/화물)
관리 제품의 매출을 분석하고, 운송과정에서 소요되는 비용을 확인하여, 물류예산 운용 상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제고합니다.

▷물류운영
-입출고 관리
입출고 진행/ 배송DATA관리
신속하고 정확한 입출고 관리를 통해, 내/외부 고객의 만족을 극대화합니다.
-발주/재고 관리
물류현황 재고 실사 및 수불관리
반품 및 폐기 관리
재고회전율 조사를 통해 적정 재고의 산출 및 개선안 모색을 통해 관리비용을 절감합니다.

▷배송관리
-고객배송관리
고객배달 운영안 수립
직배배송 및 배달자 관리
고객의 상황에 맞게, 신속하고 정확한 배송관리를 통해 고객만족에 기여합니다.

기본자질/전공
물류시스템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이 지원 가능하지만, 물류 자체에 대한 직무지식이 있는 분들이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물류는 기본적인 재고관리 방안과 더불어, 선진물류시스템에 대한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지속적으로 습득하여 적용해야 합니다. 물류운영 상 발생하는 모든 비용과 재고수량을 신속하게 집계/관리하며, 물류비용을 절감하고 고객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정확성과 책임감이 요구되는 직무입니다. 물류운영 및 배송관리 담당자의 경우, 업무수행에 필요한 자격증을 소지하거나, 소정의 교육을 받은 경우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향후 물류기획 담당자로서 효율적인 물류운영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지식과 경험을 쌓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합니다.
경영지원-고객관리
수행업무
고객관리 직무는 고객상담을 통해 불만 고객들을 관리하고 그를 통해 새로운 상품/서비스를 기획할 수 있는 주요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운영기획
콜센터 운영 및 관리개선 기획, 콜 응대향상 기획
VOC 프로세스 분석 및 기획, 개선
콜센터의 효율적 운영 및 고객만족 극대화를 위한 다양한 개선안을 유관부서와 공유하고, 운영합니다.

▷상담기획
상담원 운영 및 관리/교육
상담원을 적시적소에 배치하여 효율적인 콜센터 운영에 기여합니다.
상담원에 대한 관리와 사전/사후 교육을 실시하여 지속적으로 상담능력을 배양하고 고객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고객상담
-일반상담
제품 문의 및 AS상담
자사의 제품 입회, 수정, 해지 등의 일반 상담과 더불어 고객이 구입한 제품의 AS문의에 대한 처리를 통해 고객의 요청사항을 정확하게 처리합니다.
-고충상담
자사 상품 클레임 상담
고객의 불만 사례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처리를 통해 불만고객의 Recovery를 달성하고 고객만족도 향상에 기여합니다.
-컨택상담
제품 배송, 설치 일정 확인
자사의 상품을 구입하는 고객의 일정을 확인하여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사후관리를 시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CS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의 지원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불만 고객에 대한 정확하고 빠른, 그리고 친절한 응대를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어야 합니다.
운영기획 및 상담기획 파트의 경우, 콜센터 자체의 효율적인 운영, 대응시스템의 구현, 그리고 사후관리 및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기획력이 필요합니다. 고객의 요청사항은 곧, 회사로서는 새로운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경로가 되므로, VOC 프로세스를 분석하고 운영하며, 유관 부서에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상담인력의 고객상담능력 향상 및 서비스 마인드 함양하기 위한 CS 제반지식 및 전달능력이 요구됩니다.
고객지원직무는 입사 후에도 선진CS시스템에 대해 지속적으로 탐구하며, 이를 현업에 접목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수행해야 합니다.
경영지원-IT
수행업무
IT 직무는 전략 정보시스템의 구축을 통해 의사결정 정보를 제공하여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킵니다.

▷IT전략
정보화사업 전략기획
-정보시스템 구축 전략 수립
IT 인프라/기간망 구축/변경계획 수립
IT 신기술/솔루션 업무적용 검토/도입 등
전략정보시스템 구축을 통해, 의사결정과정 및 시스템 이용 상의 효율성과 편의성을 강화합니다.

▷시스템운영
-정보시스템 구축 및 운영
구축 및 운영 시스템 개발/운영/유지보수
자사 경영환경에 적합한 시스템의 개발과 관리를 통해 경영활동의 업무효율화를 제고합니다.

▷웹사이트 운영
-웹사이트 구축 및 운영
웹사이트 기획/개발/디자인/미디어 컨텐츠 개발
대/내외 고객이 편리하게 접근, 이용할 수 있는 내/외부 웹사이트의 개발과 운영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제고합니다.

▷인프라운영
-정보통신센터/IT인프라 운영
메인 시스템/서버관리
전사 IT장비 유지보수/장애처리 관리
보안관리
업무에 활용되는 다양한 종류의 IT장비와 서버관리를 통해, 업무 진행 상의 효율성을 확보합니다. 웹 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보안사고에 사전에 대비하고 문제 발생 시, 즉시 대처하여 회사의 보안시스템을 안정화합니다.

기본자질/전공
IT계열, 전산계열 전공자에 한하여 지원가능하며, 모집 분야에 따라 전공 또는 세부 지원자격이 별도로 명시되기도 합니다.
업무의 특성 상, 단순 전공자 차원이 아니라, 해당 분야에 적합한 직무능력 자체를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기본적인 직무지식과 더불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IT 신기술에 대해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습득하는 등, 자기개발에 대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야 합니다.
IT직무는 그 특성 상, 대/내외 고객의 다양한 요청사항에 대해, 이를 합리적인 방안으로 실현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때문에, 협의과정 및 시행과정에서 적절한 판단력, 기획력과 추진력이 필요합니다. 수시로 발생하는 요청사항에 대해, 이를 수행하기 위한 담당자로서의 책임감은 기본적인 역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경영지원-건설관리
수행업무
건설사업관리 직무는 교원그룹의 건설관련 인프라 구축 및 그룹의 부동산(사옥, 임대차) 관리를 하여 경영성과 창출에 기여합니다.

▷건설관리
-공사관리
신규 건축공사 프로젝트 기획
대관청 인허가
설계·감리·공사 업체선정 및 관리
공사현장 시공관리
그룹 내 건설공사 프로젝트의 기획업무, 대관청 인허가업무 및 설계발주ㆍ관리, 감리발주ㆍ관리, 공사발주ㆍ관리의 효율적 시행합니다.
-부동산관리
부동산 기획 및 매입, 부동산 개발계획 수립
부동산 매입/매각업무를 진행하며, 그룹 전체의 부동산 자산을 관리고 장기적인 개발 계획을 수립합니다.

▷임대차관리
-부동산시설관리
부동산 자산별 관리계획 수립, 외주용역업체 관리, 대관청 인허가
부동산 운용비용에 대한 절감방안 및 효율적 집행방안에 대한 검토하여 실행하고 각종 부동산 자산 유지보수 업무를 수행합니다.
-부동산 임대차 사업관리
임대 마케팅, 시장조사
부동산 임대차 사업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장조사를 하고 그를 바탕으로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건축계열, 부동산계열, 법정계열 관련학과 전공자에 한하여 지원 가능합니다.
건설관리 직무는 건축공사 프로젝트 기획·인허가·업체선정·시공관리 등 건설사업 전 영역을 총괄하는 PM(Project Manager)의 역할 및 담당합니다. 설계 및 감리업무를 직접 수행하지는 않지만, 업체 선정을 검토하고, 의견을 조율하기 위해 건축관련 전공지식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요구됩니다. 또한, 프로젝트 마감시한을 준수하고, 각 프로세스가 유기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관리능력과 담당 업무에 대한 책임감도 필요합니다. 아울러 부동산과 관련한 법 등의 제반 지식을 요하며 임대사업 운영을 위한 마케팅 역량도 필요합니다. 임대인, 임차인과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원활히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능력도 업무에 필요한 중요한 역량입니다.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