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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조선 전공자를 위한 삼성중공업 기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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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용소개
  • 목차
  • 본 문서는 EDUCE에서 삼성 중공업 지원자들을 위해서 삼성중공업에서 출제되었던 내용을 기준으로 정리된 비 조선 전공자들(기계, 전자, 전기)의 기술 면접 주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생산 과정

  • 강재 입고

    선박 건조의 주 재료는 강철(Steel)이다. 설계에 따라 필요한 여러 가지 두께의 철판(Steel Plate)과 Angle, I-Beam 등과 같은 형강(Shaped Steel)을 사용한다.
    이러한 강재의 구매는 정확한 계획 하에 소요 시점에 맞추어 필요한 양만큼씩 입고되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불필요한 재고 부담을 줄이고 장기간 적치에서 오는 품질 저하를 막는 길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보다 중요한 것은 강재의 부족으로 선박 건조 공정 자체가 지연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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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의 구성

  • 가솔린 엔진과는 달리 중유 ․경유 등의 저질유(低質油)를 사용하므로 연료 기화기(氣化器)나 전기 점화장치는 사용하지 않는다.
    실린더 내에 공기를 흡입하여 이 고온 ․고압의 공기 속에 연료분사 밸브로부터 연료를 분사하여 자연발화 시키도록 되어 있다. 연료는 플런저형 펌프에서 분사되며, 연료밸브는 버섯형의 포핏밸브가 많이 사용되고 있다.
    니들밸브는 용수철에 의해서 밸브시트에 밀착되어 있으며, 펌프에 의해서 연료가 소정의 압력이 되면 자동적으로 밀어 올려지고 연료는 미립자상(微粒子狀)으로 되어 실린더 속으로 분사된다. 다음에 실린더 속의 고온에 의해 자연 착화 되어 폭발하면, 실린더 내의 고온.고압의 연소가스로 피스톤을 밀어내어서 유효한 일을 한다.
    디젤기관의 마력은 몇 마력부터 10 만 마력 정도의 것까지 있다. 또 큰 마력을 내기 위해서 과급기(過給器)를 장치한다는 것은 이미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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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verview

삼성 중공업 비조선 전공 기술 면접 자료에 관한 안내입니다.

기술 자료

박의 건조 과정, 생산 과정, 전공별 기본 기술 정보, 선체 의장, 기계 설계(기장), 설비(HVAC), 전기 설계(전장) 등에 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Appendix

엔진, 기본구조, Compressor, Boiler, 초고층 빌딩의 공조 시스템 등에 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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