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면접 자료실

샘플보기

자동차 소재 ④ - 현가장치편

프린트 가능 프린트가능
87%
할인이용권
면접 자료실 53개 ( 3개월 무제한 )
11,000원

구매하기 장바구니

※ 웹페이퍼 컨텐츠 가격 정책 조정에 따라 컨텐츠 개별판매를 하지 않습니다.
  • 내용소개
  • 목차
  • 본 문서는 EDUCE에서 자동차 회사를 지원한 지원자들을 위해서 작성된 자동차 소재에 관한 내용을 포함한 자료입니다..

스테빌라이저

  • 스태빌라이저 바와 링크로 구성된 스태빌라이저는 노면에 대하여 최적인 위치로 설정하는 부품이다. 양끝을 좌우의 로어 암에, 중앙부분 을 바디에 취부한다. 좌우의 타이어가 동시에 상하운동할 때는 작용하지 않지만 좌우의 타이어가 교대로 상하운동할 때에는 비틀림작용 이 작용, 그 때에 발생하는 스프링의 탄성회복력에 의해 차량의 기울기를 작게 한다. 스태빌라이저의 성능은 주로 스프링정수에 따라 결 정된다. 일반적으로 전륜의 스태빌라이저의 스프링정수는 m0. 3 ~ 1. 7 kgf / m 로 설정하지만 이것보다 스프링정수를 증가시키면 언더 스 티어특성이 강하다. 반대로 후륜의 스프링정수를 증가시키면 언더 스티어 특성이 약하다. 일반적으로 스태빌라이저의 재료는 설계응력과 코스트의 균형을 고려하여 선택한다.
이하생략

휠 허브(wheel hub)

  • 횔 허브는 타이어와 서스펜션을 연결하는 부품이다.
    휠 베어링과 조합시켜서 바디을 지탱하는 것과 동시에 타이어를 회전시키는 기능을 가진다.
    횔 허브와 타이어는 타이어측에 브레이크 디스크를 사이에 끼워 넣어 볼트로 죄는 것에 의해 결합된다.
    구동륜측에 장착하는 횔 허브는 동력전달을 하기 위해 이를 형성한는 스플라인 가공이 중앙에 실시되어 있고 자기에 액슬 샤프트를 끼워 서 구동력을 타이어에 전달한다. 종동륜측의 휠 허브는 중앙에 너클스핀들을 통하여 타이어를 회전시킨다. 휠 허브에는 주조품을 사용하 여 허브와 브레이크 드럼을 일체화한 일체형과 단조품을 사용하여 브레이크 드럼과 브레이크 디스크와 조합시킨 분리형이 있다.
이하생략
자동차 소재

새시 관련 소재, 서스펜션계(suspension system), 스프링(spring), 스테빌라이저, 암(arm), 링크/로드, 너클(knuckle), 휠 허브(wheel hub)... 등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Appendix

스프링 제조법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로그인 하시면
사용가능한 콘텐츠가 있는 경우
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하기

정액제묶음구매

  • [Live! 실시간 면접질문]
  • 이랜드이츠
  • ㆍ직무와 관련된 경험에 대해 말해주세요
  • 이랜드이츠
  • ㆍ회사 선택 시 우선 사항에 워라밸을 썼...
  • 경남정보대학교
  • ㆍ조교 근무하면서 뭐가 좋았나요?
대기업지원자를위한면접전략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