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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공학 일반 - 새시 ③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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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용소개
  • 목차
  • 본 문서는 EDUCE에서 자동차 회사를 지원한 지원자들을 위해서 작성된 자동차 공학 일반에 관한 내용을 포함한 자료입니다..

현가장치(서스펜션)

  • 전자제어 현가장치는 주행속도와 도로조건에 따라서 스프링 상수, 쇽업소버의 감쇠력, 공기 스프링의 회로압력 등을 가변시켜 차높이를 제어하거나 차체의 자세를 제어하여 주행안정성과 승차감을 동시에 향상시킬 것을 목적으로 하는 전자제어 시스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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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블 위시본식(Double Wishbone)

  • 위시본의 대표적인 방식으로 스포츠카와 일반 고급 승용차에 쓰이기도 한다.
    새의 앞가슴 즉 A형의 뼈를 아래 위로 2개 사용하는 타입으로 1937년 벤츠 레이싱카인 W125에 처음 사용된 이래
    전세계적으로 전륜 서스펜션 형식으로 널리 보급 애용되다가 FF차에는 사용되기 어려워 사용이 줄어 들다가 최근에 소비자들의 조종안정성과 승차감에 대한 관심고조로 서스펜션 튜닝 자유도가 높은 이 방식이 다시 각광을 받아 전륜뿐만 아니라 후륜에도 채용되기 시작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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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공학 일반

현가장치(서스펜션), 현가 장치의 종류, 에어 서스펜션, ECS (Electronic Control suspension), 제동 장치(브레이크)... 등에 관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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