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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공학 일반 - 엔진 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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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용소개
  • 목차
  • 본 문서는 EDUCE에서 자동차 회사를 지원한 지원자들을 위해서 작성된 자동차 공학 일반에 관한 내용을 포함한 자료입니다..

인젝터(Injector)

  • 인젝터는 ECU로부터 보내온 분사신호에 의해 연료를 분사하는 솔레노이드 밸브가 내장된 분사 노즐이다. 각 실린더의 매니폴드에는 1개씩 인젝터가 장착되어 연료 공급파이프와 연결되어 있으며, 니들밸브(Needle valve)는 플런저(Plunger)와 일체로 되어 있어 인젝터 작동시 플런저와 같이 분사출구를 열고 이때 연료는 연료라인의 압력에 의해 분사된다. 인젝터는 분사출구의 면적과 연료의 압력이 일정하기 때문에 니들밸브의 개방시간, 즉 솔레노이드 코일의 통전시간에 의해 연료의 분사량이 결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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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활 장치

  • 윤활장치는 엔진 내부의 각 윤활부에 오일을 공급하여 마찰을 감소시키고 또 마모를 방지시키며, 마찰부분의 열이나 피스톤의 열을 식혀 주는 작용을 한다. 엔진이 회전할 때 각 윤활부에는 마찰열이 발생되며, 이 열이 상당히 축적되었을 때에는 베어링이 고착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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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공학 일반

연료 공급 장치, 주요 구성품, 인젝터, 흡기 계통 (공기제어), 윤활 장치, 윤활 방식, 엔진 오일, 냉각 장치... 등에 관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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