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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정보

경영지원-인사
수행업무
인사는 회사와 직원간의 가교 역할 뿐 아니라 회사의 전반적인 운영업무를 기획하고 지원합니다.
주요 업무내용은 채용, 조직 및 직무설계, 평가, 승진, 보상 등의 인사기획과 근태, 급여, 노무정책, 동호회, 고충상담, 복리후생을 담당하는 인사지원, 직원들의 역량개발 및 리더십 향상을 위한 교육기획 등 조직 인력과 관련된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1) Communication Skill: 여러 사람들의 의견을 듣고 회사와의 입장차이를 조율하는 역할이 큰 만큼 의사를 정확하고 매끄럽게 전달하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2) 전략적 사고: 조직의 특성에 맞는 건설적인 전략을 세우고 운영하기 위해서는 객관성을 바탕으로 한 전략적 사고능력이 필요합니다.

3) Service Mind: 인사 팀은 대 내외적인 문의사항 또는 요청사항에 대하여 답변을 제시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에 항상 겸손하고 친절한 태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경영지원-경영관리
수행업무
경영관리는 합리적인 경영 목표와 철저한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적시적절한 당월 예상을 기반으로 효율적인 영업관리에 기여하며 전사 매출 및 손익 목표의 달성을 지원합니다.
1) 목표 수립 및 이행 관리: 합리적인 연간 경영 계획과 실효성 있는 월별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적시적절한 당월 예상 및 실적 마감을 통해 전사 목표 달성을 지원합니다.
2) 투자비 및 비용의 효율 집행 관리: 전사 투자비 집행을 관리하고 불필요한 예산 사용을 사전에 방지하여 비용 집행의 효율성과 재무 건전화를 달성합니다.
3) 브랜드 효율적 운영 지원: 재고, 경비, 매출 실적 등 브랜드 운영에 필요한 자료들을 적시에 제공함으로써 적합한 영업 전략 수립 및 효율적 브랜드 운영을 지원합니다.
4) 회의체 관리: 이사회와 월실적보고회를 포함한 다양한 회의 자료를 기획하여 올바른 경영 의사결정을 지원합니다.

기본자질/전공
1) 꼼꼼함: 숫자 데이터를 활용하는 업무가 많기 때문에 꼼꼼함과 세심함이 중요한 역량으로 요구됩니다.

2) 커뮤니케이션 역량: 경비 및 실적 등에 대한 문의 사항을 신속, 정확하게 응대하고 브랜드 운영 과정에서 필요한 자료를 적시적절하게 제공하기 위해 유기적인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필요합니다.

3) 숫자 감각: 숫자를 다루고 분석하는 업무가 주를 이루기 때문에 숫자 감각을 갖추고 있는 것이 업무에 도움이 됩니다.

4) 어학 능력: 글로벌 사업 추진 또는 해외 본사와의 미팅 진행 등을 위해 어학 능력이 필요합니다.
경영지원-재무
수행업무
재무는 이해관계자에게 정확한 재무정보를 제공하여 경영진 및 이해관계자들이 최선의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1) 회계/자금: 이해관계자들이 회사의 투명하고 객관적인 운영상황을 신뢰할 수 있도록 정확한 결산 및 비용 관리, 자금 운영, 법인세 등 세금 관련 업무 처리(세무), 대외 공시 업무를 수행합니다.

2) 경영관리: 경영목표를 수립하고 매출 및 이익분석, 사업평가를 통해 경영진에게 회사 운영에 도움이 되는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1) Communication Skill: 많은 데이터를 수집해야 하는 관계로 의견을 경청하고 정확하게 해석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2) 전략적 사고: 조직의 특성에 맞는 건설적인 전략을 세우고 운영하기 위해서는 객관성을 바탕으로 한 전략적 사고능력이 필요합니다.

3) Service Mind: 관리팀은 대내외적인 문의사항 또는 요청사항에 대하여 답변을 제시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에 항상 겸손하고 친절한 태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경영지원-영업지원
수행업무
영업지원 팀은 회사의 매출과 수익을 창출하는 영업행위에 대한 밀착관리를 기본업무로 수행하고 있으며, 해외영업지원, 국내영업지원, 수입지원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영업지원: 각 브랜드의 매장 운영 원칙, 영업행위에 대한 관리 및 지원, 영업행위 관련 회사 규정 정립 및 준수여부 점검, 상품 재고 자산의 전반적인 관리, 거래처와 회사간 발생하는 채권의 관리, 신규 생산협력업체의 거래 개설을 위한 사전 심사 등 브랜드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관리 및 지원업무를 수행합니다.

2) 수입지원: 회사상품의 주를 이루는 수입상품과 관련된 무역전반에 대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LC개설/운송/수입신고/원가산정 등의 업무, 관세 심사 대응, 무역 관련 법규 점검, 사내 규정의 적법성 검토, 원활한 상품수입을 위한 BUYER 교육 등 사전 RISK관리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팀 공통]
1) Communication Skill: 현업의 요구 사항을 잘 이해하고 동시에 회사의 원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역할이 크기 때문에 정확한 이해력과 전달력을 요구합니다.

2) 합리적인 사고: 빠르게 변화하는 영업부서의 상황을 사전에 파악하고 이를 회사 전체의 기준 또는 규정으로 정립하는 업무를 수행하기에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사고능력이 필요합니다.

3) 기초 법무 지식: 영업행위 및 무역에 관련된 규정 및 법규를 검토하고 위법 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실제 업무지침으로 연결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합니다.

4) 기초 회계 지식: 수입 및 영업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비용들을 회계원칙에 맞는 계정으로 처리하여야 하므로 기초적인 회계 지식이 필요합니다.

[수입지원]
1) 무역실무지식(수입지원): 상품 수입의 최전방에 있는 만큼, 무역업무의 전반적인 흐름을 파악하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2) 기초 무역 영어: 해외 거래처와 주고 받는 무역관련 서류를 이해할 수 있으며, 이 메일 또는 전화를 활용한 의사소통 능력이 필요합니다.
경영지원-물류
수행업무
물류 팀은 “물품의 흐름” 즉, 물류센터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상품의 흐름(입고, 출고, 반품)에 개입하여 고객이 이용하는 매장까지 상품을 안전하게 공급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상품이 완제품 형태를 이루기 위해 필요한 상품화 작업(가격택, 케어라벨 外)부터 상품 판매과정에서 사용되는 저장물(쇼핑백, 옷걸이 外)관리에 이르기까지 매장본연의 업무인 판매에 주력하기 위한 모든 과정을 Support하는 부서이며, SCM(Supply Chain Management)의 한 분야이기도 합니다.

또한, 물류시스템(무선N/W 및 PDA) 개발, 물류Infra 확충을 위한 물류장비(설비)도입 및 자동화 센터 구축 등, 물류센터의 각종 투자 및 비용 계획을 수립/집행 합니다.

기본자질/전공
1) Partnership: 모든 업무의 주체는 사람입니다. 함께 일하고 있는 파트너사의 직원들과 항상 소통하고 배려함으로써 유대감을 바탕으로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여야 합니다.

2) Communication Skill: 對 영업(본사 및 매장) 부서의 요청사항 다각화의 충족, 대 내/외적으로 Counter partner와의 의견 조율이 주 업무로써, 상대방에게 나의 의견을 관철시켜야 합니다.

3) Process Innovation: 물류는 가장 빠르게 변화하는 Job 중 하나이며, 그 빠름에 발 맞추어 항상 변화와 개선을 추구하여야 합니다.
경영지원-마케팅
수행업무
마케팅 팀은 브랜드 홍보와 제품 판촉을 위한 대 고객 및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기획하고 총괄합니다.

주요 업무로는 브랜드 별 중장기 마케팅 계획 수립, 온/오프라인 광고 집행 및 매체 홍보, 판촉물 및 판촉행사 기획, 문화/예술 행사 기획 등 브랜드 이미지 구축과 제품 판촉을 위한 대외적인 마케팅 PR업무와 기업과 브랜드의 주요 소식과 정보를 일간지/업계지/온라인 매체에 알리는 채널 역할, 전사의 그래픽 작업 등을 전담합니다.

기본자질/전공
1) 창의적 사고: 패션 마케팅은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받아들이는 것은 물론 이를 바탕으로 트렌드를 창조하고 고객을 마음을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한 발 앞서 생각하고 새로움을 발견하는 창의적인 사고 능력이 중요합니다.

2) 멀티 태스킹 능력: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회사 구조 및 폭넓은 직무 범위상 우선 순위를 정해 여러 업무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멀티 태스킹 능력이 필요합니다.

3)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외국어 능력: 사내, 미디어, 고객, 해외 본사, 협력 업체 등 다양한 조직과 업무를 진행하는 팀 특성상 논리적으로 의견을 피력하고 여러 의견을 원활하게 조율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요구됩니다. 또한 해외 브랜드 담당자의 경우 본사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영어 및 외국어 능력은 필수 요건 입니다.

4) 그래픽 프로그램 사용 능력: 디지털 파트 담당자의 경우Illustrator, Photoshop, Quark, InDesign 등의 그래픽 프로그램에 대한 중상급 이상의 활용 능력이 필요합니다.
Brand Management-패션/라이프스타일-Operation&Buying
수행업무
Operation & Buying 은 해외 브랜드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직무로서, Brand의운영관련 전반적인 업무와 해외에서 상품을 Buying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1) Operation: Buying에 수반되는 오퍼레이션 업무를 수행합니다.
- Mark-up: 브랜드의 수익 및 고객의 구매성향 분석에 따른 가격으로 책정합니다. - Operation: 상품의 출고 및 Rotation, mark-down 등 상품판매 관련 업무를 통하여 매출 향상에힘쓰게 됩니다.
- Promotion: 판매촉진을 위한 Styling Class, Fashion Show, PR부서와의 협업 등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기획하고 진행합니다.
- Store Development: 신규 오픈, Renewal, Relocation 등을 계획합니다.
- 재고 처분: 시즌 마감 후 판매율 100%를 달성하기 위한 재고소진 계획을 세우고 실시합니다.
- 인력관리: 매장 Staff채용, 중간관리 계약 및 관리 등 인력관리 업무도 수행하게 됩니다.

2) Buying: Buyer가 되기 위해서는 최소 3년 이상의 Operation 및 Buying관련 업무수행이 필요합니다.- Budget관리: 매출 예측을 바탕으로 한 구매 Budget을 예측합니다.
- Buying 수행: 시즌 Trend, Market예측, 매출/판매율 등을 바탕으로 시즌 상품 Buying을 하게 되며, 해외 본사 출장을 통하여 이루어집니다.
- Communication: 상품 및 시즌 운영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브랜드 본사와 커뮤니케이션을해야 합니다.
- Store Development: 신규 오픈, Renewal, Relocation 등을 계획합니다.

기본자질/전공
1) 패션에 대한 열정 및 지식: 바이어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패션관련 전문적인 지식과 트렌드 및 마켓에 신속하게 반응할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됩니다. 그러므로 패션 비즈니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열정이 요구됩니다.

2) Communication Skill: 해외 본사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하여 유창한 외국어 구사능력이 요구 됩니다. 또한 국내 유통협력사들과 원활하게 비즈니스 업무를 이끌어가기 위해서도 탁월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합니다.

3) 분석능력: Fashion에 대한 감성적인 부분 외에도 마켓분석, 고객 분석, 수치분석 등의 다양한 분석 능력이 요구됩니다.

4) Detail in Retail: 리테일 비즈니스는 디테일이라고 합니다. 꼼꼼하고 세심하게 업무를 할 준비가 되어 있고 패션에 대한 무한한 열정만 있다면 해외바이어 업무에 도전 할 충분한 역량이 된다고 보여집니다.
Brand Management-패션/라이프스타일-상품기획MD
수행업무
Merchandiser는 최고의 품질과 디자인우수상품을 개발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시기에 제품을 공급하여 이익을 극대화하는 상품기획 업무를 합니다. 크게 정보분석, 물량계획 및 운영, 스케줄관리, 원가관리, QR진행 등의 업무를 진행합니다.

1) 정보분석: 시장 및 패션TREND 분석, 소비자 성향분석, 판매실적 분석 등 각종 정보분석을 통하여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상품을 기획하고 선정합니다.

2) 물량계획 및 운영: 2주 간격으로 진행되는 품평회를 통하여 우수한 디자인을 선정하고 ITEM별, COLOR별 판매수량을 결정합니다.

3) 스케줄 관리: "Q.C출고, 입고->패턴수정->GRADING->MAIN투입"의 스케줄을 총괄 관리하여 소비자들이 원하는 시기에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원가 관리: 원자재 업체, 완사입 업체와의 단가 NEGO를 통해 원가와 배수를 관리하여 목표수익달성과 합리적인 판매가를 결정합니다.

5) QR진행: 출고된 상품의 반응도를 체크하여 리오더 상품 및 수량을 선정합니다. 또한 판매 사후 소비자 불만사항을 수렴 후 개선 할 수 있도록 합니다.

기본자질/전공
1) 기획력 및 꼼꼼함: 기획단계부터 판매단계까지 모든 부분을 계속 체크하는 꼼꼼함은 MD의 기본자세 입니다.

2) 빠르고 정확한 판단력과 분석력: 과거 데이터를 기반으로 미래를 예측하고 다양하게 발생되는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어야 합니다.

3) 수치/계수감각: 이익의 극대화 하는 것이 MD의 최종 목표이고, 매출선정, 수량결정, 가격산정, 원가관리 등이 중요 업무이기 때문에 누구보다 숫자에 민감해야 합니다.

4) 커뮤니케이션 능력: 일을 진행하고 스케줄을 관리하는데 있어 많은 협력업체를 핸드링 해야 하며 타 부서 사람들과의 업무 공유도 필요합니다. 이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능력 또한 중요한 MD의 자질 입니다.
Brand Management-패션/라이프스타일-영업관리
수행업무
Retail Management(영업관리)는 Merchandising 과정을 통하여 확정된 물량을 바탕으로 유통망, 매장 인원관리, 상품 공급, 가격 정책 등 실질적 브랜드 운영을 주도하는 영업과 영업MD 업무로 구성됩니다.

1) 영업담당: 브랜드 경영계획, 실행계획에 따라 세부적인 영업계획을 세우고 실적, 손익 관리 등 운영 세부사항을 계획하고 관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유통망 개선, 매장 인원관리, 재고관리, 매장 환경관리(매장 신규 오픈 또는 리뉴얼 진행 시 전반적인 PD업무 포함), 타 브랜드 동향 분석 등 매장 내 운영 전반사항을 관리 합니다.

2) 영업MD: 신상품 운영, 판매추이 분석, 당 시즌 및 차기 시즌 물량협의, 점 별 유통재고관리 등 물량과 관련 된 전반적인 운영을 합니다.

기본자질/전공
1) 상품의 이해: 기본적인 상품에 대한 지식과 지속적인 관심이 중요합니다.

2) Communication Skill: 매장인원을 관리함과 동시에 타 브랜드, 입점 점포 등과 지속적인 유대관계를 유지하고 조율 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합니다.

3) 전략적 사고 및 분석: 브랜드의 평가 지수인 매출에 대한 뚜렷한 목표의식 및 현 상황에 대한 냉철한 분석을 통하여, 매출 달성을 위한 다각적 사고를 할 수 있어야 하며, 그에 따른 실천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Brand Management-코스메틱
수행업무
Operation & Buying 은 해외 브랜드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직무로서, Brand의운영관련 전반적인 업무와 해외에서 상품을 Buying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1) Operation: Buying에 수반되는 오퍼레이션 업무를 수행합니다.
- Mark-up: 브랜드의 수익 및 고객의 구매성향 분석에 따른 가격으로 책정합니다. - Operation: 상품의 출고 및 Rotation, mark-down 등 상품판매 관련 업무를 통하여 매출 향상에힘쓰게 됩니다.
- Promotion: 판매촉진을 위한 Styling Class, Fashion Show, PR부서와의 협업 등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기획하고 진행합니다.
- Store Development: 신규 오픈, Renewal, Relocation 등을 계획합니다.
- 재고 처분: 시즌 마감 후 판매율 100%를 달성하기 위한 재고소진 계획을 세우고 실시합니다.
- 인력관리: 매장 Staff채용, 중간관리 계약 및 관리 등 인력관리 업무도 수행하게 됩니다.

2) Buying: Buyer가 되기 위해서는 최소 3년 이상의 Operation 및 Buying관련 업무수행이 필요합니다.- Budget관리: 매출 예측을 바탕으로 한 구매 Budget을 예측합니다.
- Buying 수행: 시즌 Trend, Market예측, 매출/판매율 등을 바탕으로 시즌 상품 Buying을 하게 되며, 해외 본사 출장을 통하여 이루어집니다.
- Communication: 상품 및 시즌 운영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브랜드 본사와 커뮤니케이션을해야 합니다.
- Store Development: 신규 오픈, Renewal, Relocation 등을 계획합니다.

기본자질/전공
1) 코스메틱에 대한 열정 및 지식: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코스메틱관련 전문적인 지식과 트렌드 및마켓에 신속하게 반응할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됩니다. 그러므로 코스메틱 비즈니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열정이 요구됩니다.

2) Communication Skill: 해외 본사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하여 유창한 외국어 구사능력이 요구 됩니다. 또한 국내 유통협력사들과 원활하게 비즈니스 업무를 이끌어가기 위해서도 탁월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합니다.

3) 분석능력: Fashion에 대한 감성적인 부분 외에도 마켓분석, 고객 분석, 수치분석 등의 다양한 분석 능력이 요구됩니다.

4) Detail in Retail: 리테일 비즈니스는 디테일이라고 합니다. 꼼꼼하고 세심하게 업무를 할 준비가 되어 있고 패션에 대한 무한한 열정만 있다면 해외바이어 업무에 도전 할 충분한 역량이 된다고 보여집니다.
전문직-디자이너
수행업무
디자이너는 크게는 시장조사를 통한 트랜드 분석 후 디자인 컨셉회의를 거쳐 브랜드 IDENTITY에 맞는 상품을 디자인 하는 일을 합니다. 작게는 소재,정보, 스타일, 컬러, VMD등의 분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1) 소재: 소재 정보수집, 원단업체 상담, 트렌드 분석을 통해 다양한 소재를 놓고 계절감이나 유행스타일에 맞추어 소재를 선정하고 발주합니다.

2) 정보: 시즌이 시작되기 전부터 컬렉션을 통한 해외의 패션 흐름을 분석하고, 유행경향, 소재, 색의 조화 등에 관한 자료를 종합적으로 비교, 분석하여 스타일 팀에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디자인을 기획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3) 스타일: 디자인컨셉회의 후 수집된 자료를 기초로 디자인을 하고 샘플제작서를 작성하며, 새로운 디자인을 도식화합니다. 이 도식은 [샘플 → Q.C → MAIN 투입]의 과정을 통하여 수정 및 보완을 거쳐 실제 제작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시즌 별, 차순 별로 각각의 아이템의 칼라를 선정하는 작업도 수행합니다.

4) VMD: 해당 브랜드의 이미지에 맞도록 매장 디스플레이를 연출하고, 아이템 별 코디 제안, 코디북 등을 제작하는 일을 합니다.

기본자질/전공
1) 창의력&독창성: 항상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야하고 TREND에 맞는 창의적인 디자인을 제시해야 합니다.

2) 조형미: 미적 감각은 디자이너의 필수 역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요구와 성향을 파악하여 그것을 조형적으로 디자인에 녹여 낼 수 있어야 합니다.

3) 인내심&협동심: 바쁜 스케줄 속에서 처리해야 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강한 체력과 인내심이 필요하며 업체, 패터너, MD등 함께 작업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협동하는 마음자세가 필요합니다.
전문직-VMD
수행업무
매장 인테리어, 상품 디스플레이, 사이니지부터 각종 행사 세팅(팝업 스토어, 컨벤션, 패션쇼 등)까지 브랜드에서 행해지는 모든 시각적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합니다.

1) 매장 VM 운영: 정기적으로 매장을 방문(월 1~2회 이상)하여 시즌 컨셉이나 월 테마에 맞는 소품과 상품으로 연출합니다. 작업 전 매장 직원들과 대화하여 기본적 컨셉은 유지하되 각 매장 특성에 맞는 연출을 보여줍니다.

2) VM집기(쇼윈도우나 내부 상품 연출용 가구 또는 소품) 디자인 또는 발주 및 설치: 국내 브랜드의 경우는 컨셉이나 상품 특성에 맞춰 디자인하고 업체와 협의하여 제작합니다. 해외 발주 시에는 해외 본사 담당 및 사내 통관/경리 부서와 수입 진행을 한 후 일정에 맞춰 설치합니다.

3) 매장 오픈: 도면 작업부터 브랜드 인테리어 컨셉에 맞춰 효과적인 상품 연출을 위한 집기 디자인이나 위치, 고객 쇼핑 편의를 위한 동선 등을 고려하여 인테리어 부서와 협의합니다. 매장 환경(사이즈, 중요도 등)에 맞춰 집기를 발주하고 매장 세팅을 합니다.(작업 기간은 브랜드 별로 상이하며 상품 외 사이니지도 세팅합니다.)

4) 매장 교육: 항상 최상의 매장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매장 자체적으로도 VMD 업무가 가능하도록 교육을 진행합니다. 시즌 약 1~2회 집합 교육을 시행하고 매장 방문 시 현장 교육을 진행합니다. 브랜드 별로 VM매뉴얼북을 제작하여 매장에 비치하며, 필요 시 참고할 수 있도록 합니다.

5) 사이니지 제작: 월 테마나 상품 기획에 맞춰 사이니지를 디자인하고 제작합니다.

기본자질/전공
1) 담당 분야(패션/리빙/코스메틱 등)에 대한 다양한 지식: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해하여 지속적으로 감각을 유지하고 담당 업무에 즉각적으로 적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2) 전문적인 CG 스킬(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CAD 등): 도면 수정, 시안 및 사이니지 작업 등을 위한 전문적인 그래픽 디자인 능력이 필요합니다.

3)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브랜드에 따라 해외 본사와의 업무를 위한 영어, 중국어 등의 언어 능력이 필요하고 국내 외주 업체나 사내 협력부서와의 업무 협의 및 조율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합니다.

3) 철저한 자기 관리: 업무 특성 상 외부 작업의 비중이 60~70% 이상이고 밤샘 작업 등 강한 체력이 요구되어 개인 건강 관리에 철저해야 합니다.
전문직-인테리어
수행업무
인테리어 팀은 브랜드의 인테리어 매뉴얼에 따라 각기 다른 현장의 상황에 맞추어 flagship store 및 백화점의 shop in shop 매장을 구축합니다. 전반적으로 신규매장 오픈이 주된 목적이며, 오픈 매장의 입점 현장조사, 도면 협의 및 확정, 업체선정, 마감재 컨펌 및 발주, 시공감리, 비용정산 등의 일을 진행함에 있어서 모든 과정들의 철저한 관리를 통하여 누락되거나 미흡함이 없도록 전문적 지식을 바탕으로 완벽한 매장을 조성하는 것이 인테리어 팀의 주된 목적입니다.

1) 해외브랜드 담당: 해외 본사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도면을 수령하고 한국의 상황(고객성향, 고객동선, 매출성향 등)을 고려하여 기본 설계도면에 대한 해외브랜드 본사와의 협의 및 수정 과정을 통하여 최종 도면확정을 이룹니다. 공사 현장업무 진행 시에 현장감리를 통한 현장관리 업무가 진행되며, 완공 후에는 최종 공사비 정산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2) 국내브랜드 담당: 각 브랜드의 인테리어 매뉴얼을 자체적으로 기획하고 설계하며, 각 브랜드 담당자와의 협의를 통하여 최종 도면을 확정하고, 이를 토대로 시공업체와의 미팅을 통하여 오픈 매장의 인테리어에 반영하도록 합니다. 이를 위하여 각 브랜드 매장구성에 필요한 설계업체, 시공업체의 선정, 공사금액 조정, 시공감리 등의 업무가 수반됩니다.

3) 공통업무: 새로운 매장구성과 더불어 기존의 매장을 유지보수 및 관리하는 업무도 주요 업무중의 하나입니다. 기본자질/전공
1) 인테리어 관련 전문지식: 실내 건축 또는 인테리어 관련학과를 전공하거나 관련된 전문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2) 커뮤니케이션 능력: 브랜드 본사를 비롯한 백화점 담당자, 현장소장 및 관련부서와의 커뮤니케이션은 업무진행에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각자의 생각을 취합하고 분석하여 최적의 컨디션을 갖는 매장을 갖도록 하려면 모두의 생각을 듣고 전문적인 생각을 바탕으로 한 협의능력이 필요합니다.

3) 외국어능력: 해외 브랜드 본사와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 및 현장 미팅 진행에 있어서의 실수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유창하게 외국어(영어)를 구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전문직-소싱
수행업무
소싱 팀은 의류생산을 위한 전반적인 관리 및 제조업체 발굴, 원가네고, 품질 관리 등의 업무를 진행하는 팀으로서 MR, QA, 개발실로 나뉘어 운영됩니다.

1) MR: 의류 및 원부자재 업체를 발굴하여 공장 시설, 품질관리 시스템, 공원들에 대한 처우 등을 기준으로 적정수준의 규정을 두고 운영되는지 평가를 합니다. 디자이너의 개발샘플 제작에서부터 원가책정, 각 아이템 별 최적의 벤더를 선정하는 작업을 진행하며, 오더가 이후에는 샘플 및 원부자재의 컨펌, 생산 및 납기스케줄 관리, 품질관리, 선적컨펌에 이르기까지 의류 생산 전 과정에 걸치는 포괄적인 관리업무를 하는 직무 입니다.

2) QA: 샘플단계에서부터 본 작업 생산에 이르기까지 모든 의류에 대한 공정 분석, 품질을 높이기 위한 보완 코멘트 및 생산 현장에서의 품질 기준을 제시하고 관리합니다.

3) 개발실: 사이즈스펙 제시 및 패턴제작 업무를 하는 패턴사와 패턴데이타 관리, 그레이딩, 스펙 관리를 하는 CAD사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1) 외국어 능력: 영어는 기본적으로 회화 및 영작이 업무상 불편함이 없을 정도의 수준을 갖추어야 합니다. 그 외에, 중국어, 베트남어, 미얀마어, 인도네시아어 등 생산공장이 많이 분포된 소싱처의 언어를 구사할 수 있으면 더욱 도움이 됩니다.

2) 소싱 관련 지식: 원가네고에 필요한 기초지식은 물론 국제/사회/무역 전반적인 흐름을 파악하고 있어야 하며, 의류 생산 전반에 걸친 전문 지식과 더불어 생산공장과 협력업체들의 운영방식, 소싱처에 대한 정보 등에도 밝아야 합니다.

3) Service Mind: 바이어 또는 디자이너, 기획의 요청에 부합하는 좋은 제품을 제공해야 하는 일종의 서비스 역할을 한다는 자세를 갖는 것이 중요하며, 특히 협력사들에는 항상 겸손하고 친절한 태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전문직-화장품상품개발
수행업무
상품개발은 시장의 유동적인 변화에 대응하여 경쟁력 있는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상품기획부터 개발, 출시까지 전반적인 프로세스 업무를 수행합니다. 주된 업무는 트렌드 분석, 컨셉 개발, 신제품 개발입니다.

기본자질/전공
1) 트렌드 분석 능력 : 상품 개발에 대한 창의성도 필요하지만 사회적 이슈 및 다양한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전략적 사고를 할 수 있으며 나아가 고객니즈 분석을 통해 상품의 어떤 부분을 공략해야 하는지 혹은 보완해야 하는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2) 멀티태스킹 능력 및 집중력 : 다양한 업무가 동시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프로세스를 놓치지 않기 위해서는 멀티태스킹 능력이 중요합니다. 또한 주어진 일정 안에 상품을 출시하기 위해서는 업무 상 오류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집중력이 필요합니다.

3) 커뮤니케이션 능력 : 기획한 상품을 출시하기까지 다양한 부서들과 업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유관 부서마다 입장이나 생각이 다르고 선택해야 하는 사항들이 많기 때문에 그런 상황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중심을 잡고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전문직-화장품규제관리(RA)
수행업무
RA는 Regulatory Affairs로 제도관리 또는 RA라고 칭합니다. RA는 국내법(화장품법)을 준수하여 화장품을 국내에 수입 및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업무를 하며,하기와 같은 직무를 수행합니다.

1) 제품등록 및 인허가 업무
- 수입 브랜드 화장품 국내 등록
- 기능성화장품 인허가
- 해외 본사 커뮤니케이션 및 수입서류 검토 및 준비
- 한국 의약품 수출입협회 표준통관 예정보고
- 화장품 국문라벨 검토 및 제작
- 광고 검수
- 공산품, 위해우려제품, 동물용 의약외품 등록

2) 대관 업무
- 화장품법 등의 관련 법규 제개정 검토 및 변경사항 적용
- 식약처, 대한화장품협회 등 유관기관 정기 업무 대응
- 화장품 제조판매업 법적 의무 사항 준수 및 기록검토
- 연간 정기 안전성 정보 및 원 료목록보고
- 화학물질관련 보고 및 재활용 분담금 연간 정기보고
- 식약처, 지방청 등 감시기관 정기/수시 약사감시 대응

3) 품질관리 - 품질검사 의뢰, 기록물 관리 및 시험항목 설정
- 월간 시험분석 비용 집행 및 내역 관리
- 제조판매업 품질관리기준 제개정
- 제품 제조번호 및 사용기한 관리

기본자질/전공
1) 꼼꼼함과 정확성: 제품 수입전 단계부터 판매 이후의 사후관리 단계까지 전반적으로 검토 및 관리를 해야 하기에 꼼꼼함과 정확성이 필요합니다.

2) 책임감: RA의 모든 업무는 법규에 의거하여 반드시 수행되어야 할 업무들로, 누락이 되거나 잘못 되었을 때에 법적 리스크가 있기에 항상 책임감 있게 업무에 임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3) 커뮤니케이션 능력: 다단계의 업무를 진행하기에 전반적인 일정을 효율적으로 잘 관리해야 하며 내부 유관부서, 해외 본사, 협력업체, 정부관계부처 등과 업무를 진행하기에 커뮤니케이션 능력 또한 중요한 자질입니다.

4) 빠르고 정확한 판단력과 유연성: 다양한 국가의 해외 브랜드 수입 사례가 있기에 상황에 맞는 빠르고 정확한 판단력과 정부관계부처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자질을 요합니다.
전문직-Supervisior
수행업무
CS파트에 소속되어 고객접점인 매장의 CS관리 수준 및 전반적인 매장관리수준 점검하여 집중적으로 개선하는 역할을 합니다.

1) 매장 관리수준 점검 및 개선: 서비스 및 매장 관리 현황 및 수준을 점검 하고 문제점을 파악하며 개선점을 제안합니다.

2) 업무 코칭: 매장의 소리를 청취하고 경험과 노하우를 통한 업무 코칭을 수행 합니다.

3) 교육: 판매사원 비전수립 및 역할수행을 위한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합니다.

기본자질/전공
1) 커뮤니케이션 스킬: 현장의 소리를 듣고 개선사항에 대한 피드백 등을 전달하는 업무가 많으므로 Office 와 Store 간 가교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요구됩니다.

2) 시간관리 및 자기관리: 주로 매장 방문 일정에 따라 현장 미팅이 이루어 지므로 일정관련 시간관리 및 끊임없는 자기관리가 요구됩니다.

3) 애사심 및 열정: 현장에 있는 직원들과 대면하는 업무가 대부분인 만큼 회사 및 업무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하며, 현장 직원들에게 회사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역할도 수행하는 만큼 회사에 대한 애사심과 업무에 대한 열정이 필요합니다.

4) 현장경력: 다수의 매장 및 사원을 코칭하는 역할을 수행하므로 최소10년 이상의 현장경력이 요구됩니다.
S.I.Village-온라인MD
수행업무
신세계인터내셔날의 e-커머스 MD는 자사에서 수입, 제조한 상품의 온라인 채널 판매를 활성화 하는 역할을 합니다. 보다 많은 고객들이 자사의 상품을 손쉽게 파악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정확한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판매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합니다. 시즌에 맞는 상품과 다양한 프로모션 제안을 통해 자사몰에 방문하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적시에 제공, 판매를 극대화하는 업무를 중점적으로 진행합니다. 오프라인에서 판매하는 상품이 원활하게 온라인에 등록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재고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미 판매된 상품이 품절되지 않도록 배송 관리를 하는 것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업무입니다. e-커머스 MD는 자사의 상품을 또 다른 온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는 업무도 진행합니다. 기본적으로 자사몰을 중심으로 상품 및 행사를 운영하되, 제휴 온라인몰에 자사 상품을 효율적으로 운영하여 매출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시장을 파악하고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제공할 수 있는 안목이 필요하며, 빠르게 변하는 온라인 시장의 특성상 변화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이 중요합니다. 프로모션 기획 및 효율적 재고 관리를 위해 자사 브랜드 및 여러 유관 부서와 협업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 또한 중요한 역량입니다. 매출 및 각종 지표 연관된 수치 분석을 통하여 온라인 운영전략을 수립하고 운영을 해야 하므로 분석능력도 또한 필요합니다.
S.I.Village-온라인기획 및 운영
수행업무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온라인서비스 기획은 SI빌리지 웹사이트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SI빌리지 웹사이트에서 사용자가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내/외부 고객의 니즈를파악하고 객관적으로 분석하여, 서비스가 적용될 수 있도록 기획/설계하며, 유관부서와의 협업 및 서비스 구현을 주도합니다. 온라인서비스 기획 업무는 크게 PC/Mobile의 UX/UI, 전시, 상품상세 등의 프론트 기획과 주문/결제, 클레임, 물류, 정산 등의 백오피스 기획으로 구분되며, 각 영역에서 사용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불편한 요소는 없는지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개선하는 업무를 진행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서비스기획자는 온라인서비스 기획 업무를 비롯한 ERP, SAP 등의 오프라인 시스템 연동 기획, 온/오프라인 재고 통합 연동 기획, WMS I/F 기획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서비스기획 업무를 수행하며, SI빌리지 내 상품운영, 마케팅 등을 수행하는 MD 및 지원부서의 업무 효율화를 위해 내부 시스템 개선 기획을 진행합니다. 내/외부 요구사항 분석 및 협의를 통해 서비스의 방향성이 결정되면 방향성 공유 및 구축 내용 리뷰를 위한 기획서를 작성하고, 효율적인 협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업무 미팅을 주관하며, 이슈 및 진척 사항을 관리합니다. 기획 의도에 맞게 서비스가 구현되고 있는지 각 영역별 산출물을 검수하고, 검수 결과를 유관 부서 및 담당자에게 전달 합니다. 최종 산출물 검수 후 서비스가 반영되면, 반영된 서비스의 성과를 분석하고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의 불편사항을 접수하여 지속적으로 서비스가 개선될 수 있도록 합니다.

기본자질/전공
1) Business/IT Trend에 대한 이해 및 Insight : 좋은 서비스를 기획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e커머스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하며, 온라인 트랜드에 대한 이해와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서비스에 반영할 수 있어야 합니다.

2) Communication 역량 : 서비스 구축/개선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서는 MD, 마케터, 디자이너, 개발자, CS 등 다양한 부서와의 협업이 필요합니다. 다양한 관점과 요구사항이 있는 담당자간의 이해관계를 조율하여,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필요합니다.

3) Engineering 및 Design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 : 서비스가 기획의도에 맞게 구현될 수 있도록 화면설계서를 작성하고 리뷰하는 과정에서 개발 및 디자인 등의 업무를 이해할 수 있는 기초 지식이 필요합니다.

4) 열린 마인드와 사용자 관점의 사고 역량 : 다양한 요구사항을 수용하고, 서비스를 반영하기 위해서는 열린 마인드가 필요하며, 서비스를 이용하는 관점에서 불편함을 해소하고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사용자 관점의 업무를 진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5) Data 분석 및 전략적 사고 역량 : 정량적 데이터를 통해 고객의 니즈를 분석하고, 출시된 서비스의 성과(트래픽, 매출 등)를 측정하여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객관적인 데이터 분석 능력과 전략적 사고 역량이 필요합니다
판매직
수행업무
신세계 인터내셔날의 Sales Partner(판매직사원)은 세계적인 패션브랜드의 상품 및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원활하게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들은 고객을 가장 접점에서 만날 뿐 아니라 판매활동을 통하여 각 소속브랜드의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직접적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하기에 각 브랜드의 “현장모델”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 SP(Senior Partner) / JP (Junior Partner): SP / JP 는 신입 또는 Fashion retail 경력 10년 미만인 사원급의 판매사원으로서, 소속 브랜드의 상품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할 뿐 아니라, 고객이 만족스러운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2) AM(Assistant Manager) / SM(Shop Manger): SP / JP 사원이 올바르게 업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줄 뿐 아니라 매장 전체의 매출 및 실적관리, 고객관리, 상품관리, 운영 등의 역할을 담당하는 사람이 SM이며, 규모가 큰 매장의 경우에는 이런 SM의 역할을 돕는 AM이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1) 고객 중심의 서비스 마인드: 고객이 만족스러운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는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배려할 수 있는 마음가짐이 중요합니다. 항상 고객과 함께 하는 직무인 만큼 밝은 미소를 계속 유지할 수 있어야 하며, 브랜드를 대표하는 ‘현장모델’인 만큼 브랜드 이미지에 맞는 복장, 헤어스타일, 메이크업 등을 연출함으로써 프로패셔널한 Sales Partner 모습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2) 패션 및 리테일필드에 대한 관심 및 열정: 패션 아이템을 판매하고 다루는 직무인 만큼 패션트렌드에 대하여 항상 관심을 가지고 관련 지식을 보유하기 위하여 노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Sales에 대한 관심과 노력을 통하여 판매력까지 보유한 Sales Partner만이 향후 Shop Manager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3) 신뢰성과 윤리의식: 고객과의 약속에 대하여 책임감을 가지고 진실되게 응대를 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신뢰감을 얻을 수 있어야 하며, 상품을 다루는 과정에 있어서도 윤리의식을 가지고 상품의 가치를 소중하게 여기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순간 잘못된 판단으로 인한 실수를 하게 되는 경우, 개인뿐 아니라 브랜드 그리고 회사 전체에도 피해를 주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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