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전략

검색영역
* 기업명을 직접 검색하거나 아래 리스트를 선택하세요!!

접수가능 채용정보 (총 0건)+ 접수마감 채용정보 보기

  • 현재 접수가능한 채용이 없습니다.

    [접수마감 채용정보]를 이용하시면 월별 채용통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직무정보

경영지원-사업관리
수행업무
경영관리 업무는 회사의 Vision, Mission과 연계하여 단기 및 중장기 전략 계획을 수립하며, 월별, 분기별 성과에 대해 사업전략과의 연계성과 성과에 대해 지속적으로 평가를 해 나가는 것이 가장 주 업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말에 부문별 성과지표(KPI)에 대한 자료를 제시함으로써 회사의 성과를 평가할 수 있는 판단근거를 제시합니다.또한 여러 가지 이슈발생시 관련 자료들을 취합 및 정리하여 경영층에 보고하고, 해외 선진사의 분석을 통해 경쟁사 분석 결과를 도출함으로써 경영진의 판단에 도움을 주는 업무 또한 수행하고 있습니다.또한 여러 가지 이슈발생시 관련 자료들을 취합 및 정리하여 경영층에 보고하고, 해외 선진사의 분석을 통해 경쟁사 분석 결과를 도출함으로써 경영진의 판단에 도움을 주는 업무 또한 수행하고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경영관리 업무를 위해서는 기본적인 재무/회계 지식 및 경제지식을 갖추어야 하며 각종 자료를 인터넷을 활용해서 취합한 후 필요한 자료를 작성해 낼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때로는 자료 작성시 해외 선진사들의 자료를 참고하기도 하므로 기본적인 외국어 독해능력도 필요합니다.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기획력과 분석력이 요구되며, 획득한 정보를 말과 문서로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자신의 의견을 조직 내 외부에서 설득력 있게 개진하고 이를 관철시킬 수 있도록 원만한 대인 관계와 논리 정연한 문장 구사능력, 의사소통 기술, 설득력, 추진력, 통솔력 등이 필요합니다.그리고 올리브영이 추구하는 Health & Beauty Store라는 업태는 새롭게 확장되는 업태이므로 현재 및 미래의 사업분야에 대한 통찰력 및 외부 환경 변화에 대한 인식이 있어야 하며, 좀 더 나은 모습으로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자세가 필요합니다.

VISION
Health & Beauty Store 업종을 선도적으로 개척해 나가는 올리브영의 특성 상 새로운 사안에 대한 도전정신을 배울 수 있으며 계속 변화하고 있는 미래의 올리브영이 만들어지는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더 커다란 자부심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경영관리 업무의 특성상 회계, 재무, 전략, 정보 조사 분석, 사업의 특성 등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이 요구되고 전체 숲을 보면서 동시에 나무를 이해할 줄 알아야 하므로 현업에 대한 적극적인 이해와 경험이 필요하며, 그로 인해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는 부분도 개인에게는 큰 자기개발의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또한 경영관리 업무만큼 회사와 관련된 중요 실적 및 자료들을 분석하고 배울 수 있는 업무는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중요한 사항들을 한눈에 알게 되는 부서에서 일을 열심히 하면서 배운다면 앞으로 미래에 어떤 일을 하더라도 활용할 수 있는 경영관리 및 전략과 관련된 중요역량을 쉽게 키울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도전을 기대하겠습니다.
경영지원-인사
수행업무
전략을 실행하는 Strategic Partner
인사업무는 크게 채용, 인력운영, 인사기획, 조직문화, 평가보상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인사업무를수행하기 위해서는 인사 전략을 수립하여 조직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견인하는 역할을 수행해야 합니다.

구성원의 역량을 향상시키고 조직에의 몰입을 이끄는 Communicator
채용, 인력운영을 통해 적재적소에 인력을 배치하고 지원합니다. 또한 이러한 구성원들에게 공정한 평가를 통한적절한 보상을 제공함으로써 최상의 업무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제도를 설계, 운영합니다. 가장 효율적인 조직을설계하고 그 속에서 임직원의 역량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하며 올리브영만의 조직 문화를 발전, 정착시키기 위해언제나 임직원 가까이에서 커뮤니케이션을 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사람에 대한 존중과 이해를 기반으로 한 폭넓은 사고력, 의사소통능력
인사 직무는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아무나 할 수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임직원의 감성을 이해하여 좋은 조직문화를 형성하고 구성원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지식만으로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사람을 좋아하고, 사람에 대한 고민이 많아야 합니다. 동시에 구성원의 다양한 생각, 의견을 수용할 수 있는 열린 마음과유연함을 갖추며 회사와 구성원들 사이의 가교의 역할로 커뮤니케이션의 내용에 신중하고 치밀한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조직의 변화를 앞서 이끌어 갈 수 있는 변화 추진력, 조직 내 이슈를 정확히 분석하고 해결 할 수 있는 분석적 사고
단순 행정업무 처리자가 아닌 전략적 파트너로서의 역할 수행을 위해서는 조직의 전체적인 전략 방향을 이해하고 변화를 앞서 이끌어나갈 수 있는 변화 추진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다양한 구성원들의 생각과 조직의 이슈들을 분석하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이끌어낼 수 있는 분석적 사고가 중요합니다. 인사 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인사(노동관계법 및 조직이론)지식 뿐 아니라 기본적인 재무, 회계, 전략, 기획 부문에 있어 지속적인 관심과 학습이 필요합니다.

VISION
인사관리 전문성 개발을 통해 인사 전문가로 성장
인사는 모든 회사에 있는 기본적인 직무이기 때문에 다양한 산업부문에서 경험할 수 있으며, 직무 내에서도 다양한 인사 업무(인력/조직/성과 관리 등)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성을 함양한다면 향후 인사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나아가 인사관리의 체험을 통해 이슈를 발굴하고 발전 방향을 구상하며, 이상적인인사전략을 전개하는 인사부문의 리더로 성장해 나갈 수 있습니다.

회사의 전반적 업무에 대한 높은 이해를 바탕으로 한 최고경영자의 길
인사관리 업무를 통해 조직 전체를 볼 수 있는 거시적인 시각, 회사 전반적 업무에 대한 높은 이해, 다양한 구성원눈높이에서의 사고능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더불어 다른 경영지원 업무능력을 키우고 현업에 대한 끊임없는 정보 습득을 한다면, 회사 최고경영자로 성장하는 길도 개척할 수 있습니다.
경영지원-교육
수행업무
교육(HRD) 직무는 회사와 구성원의 성과향상을 위해 개인개발, 경력개발, 전문성강화 프로그램 등을 개발 및 운영하고,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조직 차원의 문제를 해결하고 회사의 경영성과에 기여합니다. 주요 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인재 육성
신입입문교육, 직무교육, 계층별교육 등 효과적인 HRD 체계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인재 육성 및 개발을 전담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또한 조직역량 강화를 위해 리더십교육, 전문성강화교육 등을 통해 구성원을 올바르게 이끌어갈 리더를 육성하여 회사의 미래 발전과 성장을 지원합니다.

2. 기업 핵심가치 전파
회사가 추구하는 경영철학, 비전과 미션, 핵심가치의 전파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과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구성원들의 일체감과 몰입을 촉진하고 올바른 조직문화를 선도하는 역할을 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첫째, 문제해결 역량이 필요합니다. 교육 담당자로서 조직의 현 상태를 진단하고 이슈를 파악하여 이에 맞게 교육 차원에서 적절한 해결방안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둘째, 통찰력과 창의력이 필요합니다. HRD는 구성원들의 니즈와 문제를 분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개인 또는 팀의 역량개발 솔루션을 끊임 없이 개발하는 과정입니다. 그러므로 문제해결능력뿐만 아니라 문제를 정확히 분석할 수 있는 통찰력 그리고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는 창의적인 사고도 갖추어야 합니다.셋째,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필요합니다. HRD는 조직의 리더, 실무자, 현장 등 다양한 구성원의 의견을 청취해야 하고, 조직 내/외부와도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해야 합니다. 또한 회사가 추구하는 바를 구성원에게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야 하므로 커뮤니케이션 역량은 필수적입니다.

VISION
회사의 가장 중요한 자원 중 하나인 인적자원의 개발을 전담하는 담당자로서, 교육프로그램 운영, 개인 및 조직 육성, 경력개발 프로그램 등의 과정을 통해 문제해결역량, 커뮤니케이션역량 및 리더십을 기를 수 있고 추후 이러한 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개발하여 운영하는 HRD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사업과 여러 가지 직무에 대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폭 넓은 시야와 분석적 사고를 가질 수 있고, 교육프로그램 개발 업무 등을 통해 향후 기획 전문가로도 성장할 수 있습니다.
경영지원-홍보
수행업무
대외홍보(Corporate PR & Marketing PR)
대내외 환경 분석을 기반으로 회사의 우호적인 이미지 구축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합니다. 수립한 전략에 따른 언론 보도자료 배포부터 기획기사 피칭, 언론 문의 대응, 기자 릴레이션십 등이 주요 활동이라 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 대한 기사를 상시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공유하는 업무 또한 기본입니다

리스크관리(Risk Management)
산발적으로 발생하는 회사의 부정이슈를 신속, 정확하게 대응해 리스크를 없애거나 최소화합니다. 회사의 입장을대변하는 논리를 개발하고 예상질의 및 답변준비, 더 나아가 입장 보도자료 배포 등의 전방위적 커뮤니케이션을맡습니다.

기본자질/전공
회사 대변인으로서의 애사심과 책임감
홍보 담당자는 회사를 대표하여 다양한 오피니언 리더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기 때문에 회사에 대한 애사심과책임감은 가장 기본적인 소양입니다

외향적인 성격과 창의력, 기획력
홍보 업무는 ‘관계’와 ‘소통’을 근간으로 많은 사람을 만나는 일이기 때문에 ‘외향적인 성격’이 좋습니다. 한번의말실수나 잘못된 자료 전달이 큰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에 꼼꼼함과 침착성이 요구됩니다. 또한 참신한홍보 아이템 발굴을 위해 창의력과 기획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정보 수집 능력, 자료에 대한 종합적 분석능력,신속한 의사결정 능력도 중요합니다.

VISION
“업계 최고의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 성장하여 ‘글로벌 No.1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의 주역이 되다”

회사의 주요 사안을 누구보다 먼저 접하고, 사내 핵심 역량을 골고루 배워가면서 자신을 성장시켜 나갈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방향성을 제시함으로써 조직이 꼭 필요로 하는 인재로 역량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마케팅홍보(MPR), 기업홍보(CPR), 위기관리(CRO)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으며, 업(業)의 특성상유통이나 뷰티,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지식도 쌓을 수 있습니다. 홍보 업무에 필수적인 대외 환경 분석역량을 통해 전략 및 기획 업무 능력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도전 정신과 강한 의지,긍정적 마인드가 필요합니다. 업계 최고의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 성장하여 ‘글로벌 No.1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의 주역이 되시기 바랍니다.
경영지원-SCM
수행업무
SCO(Supply Chain Operation)
첫째, 물류센터(3PL) 운영을 담당합니다. 점포에서 필요한 상품의 구색, 수량, 적정한 시간을 분석 결정하여 협력업체에 Lead time을 고려하여 발주하고, 협력업체로 보낸 발주에 대해 물류센터와 Communication 합니다. 발주에 대해 입고된 상품에 대한 상품, 수량, 원가 등을 확인하고 매입 처리를 확인 관리합니다. 물류센터에서 일어나는 전 과정을 관리하는데 특히 협력업체에서 물류센터로 이동하는 과정 및 물류센터 내 작업자들의 효율적 업무를 관장합니다. 또한 이 업무의 근간이 되는 상품개발 담당 MD에게 끊임없는 Communication을 통해 고객(실 소비자 및 점포, 그리고 협력업체)의 Needs와 Wants를 전달합니다.둘째, 물류센터에서 점포로 배송되는 모든 과정을 관리 운영합니다. 점포에서 필요한 상품, 수량에 대한 발주 정보를 물류센터와 Communication 하여 점포가 필요한 상품, 수량을 원하는 시간에 점포까지 배송하는 모든 업무를 관장합니다.셋째, 협력업체, 물류센터, 그리고 점포 및 MD 간 업무 상의 Time Schedule을 수립, 관리하고 세 Part에서 발생하는 마찰을 조정, 통제합니다.

SCP(Supply Chain Planning)
첫째, 판매되는 상품의 판매추세를 분석합니다. 상품 구색의 폭과 깊이 분석, 점포별 재고효율의 분석(재고회전율, 재고일수, ROI 개념의 매입 대비 재고 분석 등)을 통해 보다 나은 점포 운영을 MD 및 점포 운영자에게 제안합니다.둘째, MD, 점포운영 및 SCO와 관련된 기반 업무인 시스템 및 프로세스 개발을 시스템 개발자에게 제안하거나 직접 개발에 참여합니다. 분석된 자료를 단순하게 제안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분석된 자료를 현장에 적용하는 과정까지 깊숙하게 참여합니다.셋째, 3PL과 관련된 연간 물류비용 책정 및 계약, 배송 Route 최적화, Space Range 최적화 등 회사 SCM과 관련된 모든 Planning 업무를 담당합니다.

기본자질/전공
회사 전체의 관제탑을 담당하며, 모든 유통 업무에 정통한 최정점에 있는 SCM 업무를 담당하기 위해서는 점포를 꿰뚫어 볼 수 있는 현장 경험(점포운영능력), MD를 이해하고 나아가 다양한 제안을 할 수 있는 상품에 대한 해박한 지식(MD 이해능력)이 기본적으로 갖추어져야 하며, 자료의 수집을 위한 기본적인 시스템 숙련도, 그리고 수집된 자료의 수치를 정확히 분석하여 行間을 읽어내는 능력 등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많은 조직 및 구성원과 Communication 하는 능력과 상대를 설득하는 프레젠테이션 능력도 갖추어야만 훌륭한 구성원이 될 수 있습니다. 굳이 하나만 더 추가한다면 나를 희생하고, 조직을 우선시하는 Mind와 강력한 실천 능력이 있다면 금상첨화입니다.

VISION
회사 전체의 관제탑 역할을 담당하기 때문에 SCM팀이 연결되지 않는 조직은 단 한 곳도 없습니다. 상품과 관련하여 MD팀, 점포운영팀과 직접적으로 함께 업무를 진행하며, 마케팅팀 및 MD기획과도 유기적인 업무 연결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Cash 흐름을 관장하는 재무팀, 시스템을 담당하는 정보전략팀 및 사업개발 담당 팀과도 긴밀하게 업무를 진행하여 회사 전체의 흐름을 원활히 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각각의 유통 업태의 흐름, 신기술 등의 확보 등을 위해 다양한 외부 네트워크도 함께 구축하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혁신적인 프로세스를 도출하는 SCM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으며, 진정한 유통 최고 정점에 이를 수 있습니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SCM팀의 다양한 업무를 3~4년 동안 수행한다면 회사 내 어느 팀, 어느 조직, 어느 업무를 맡더라도 핵심적인 역량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됩니다.
경영지원-인테리어
수행업무
인테리어파트의 궁극적인 목적과 가치는 매장 인테리어 concept에 맞추어 창의적이고 아름다운 공간연출과 더불어 고객에게 편안하고 즐거운 쇼핑공간을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또한 다양한 상품을 고객의 눈높이와 트렌드에 맞게 공간을 구현해내고, 고객이 쾌적하고 멋진 공간에서 쇼핑할 수 있도록 고민하는 부서입니다. 인테리어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상품특성에 맞는 집기를 제작하고 이로 인해 매출향상의 도움을 주며 당사 매장 자체 고유의 특수성과 희소적 가치를 부각시켜 주고 있습니다. 이 모든 일들을 구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첫째, 매장 내/외부 디자인 및 공사 관리감독 입니다. 시대적인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를 바탕으로 매장 내부 쇼핑동선, 외부 파사드, 매장 내부 조명의 조도, 천장 디자인 등을 제안합니다. 이를 위해 사전에 디자인 시장조사 및 자재, 단가 조사를 하여 업무를 진행합니다.둘째, 집기개발입니다. 모든 유통매장이 똑같겠지만, 우선 상품을 홍보하고 진열할 수 있는 집기가 만들어집니다. 집기개발은 상품의 가치를 높여주고 상품 자체의 경쟁력 확보에 도움을 주고자 하여 각 유관 부서와 협력하여 업무를 진행합니다.셋째, 기존 점포 유지보수 업무입니다. 시설 관련 영선 업무를 진행하고, 영업에 지장을 줄 수 있는 미비한 곳을 보수하여 영업매출 향상에 간접적으로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각종 장비 및 설비에 대한 a/s를 진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인테리어 업무는 기존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개인의 창의력과 ‘할 수 있다’는 자신감 그리고 책임감이 중요합니다. 주어진 기간 내 공사를 완료해야 하므로 추진력과 협력업체를 이끌어 갈 수 있는 리더십 또한 필요합니다. 시공기술이나 원가관리는 선배들의 조언을 얻어 빠른 시간 안에 습득이 가능하나 디자인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앞서 얘기했듯이 기존 사고방식을 버리고 창의적인 마인드와 함께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이 중요합니다. 경제적이고 지속 가능한 시공이 될 수 있도록 전문 서적 탐독과 원가 분석도 빼놓지 말아야 합니다.

VISION
‘디자인이 미래전략의 방향이다’라는 말은 많은 것을 시사합니다. 삶의 질이 향상 되면서 사람들의 관심이 디자인에 집중되기 때문입니다. 인테리어는 각 개인의 특성을 재현함으로써, 생활에 의미 있는 영향력을 끼치게 되는 보람 있는 업무입니다. 기능적이고, 합리적인 실내공간 창출이 인테리어의 기본 가치입니다. 업무를 진행하는데 있어 자신이 가지고 있던 생각을 디자인에 접목시킬 수 있으며, 본인이 접목시킨 디자인이 반영 되었다면, 본인 업무에 대한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를 토대로 전문 프리랜서도 될 수가 있습니다.현재 국내/외 건축경기가 살아나고 있기 때문에 인테리어 시장 규모도 날로 커져가는 추세입니다. 이에 회사에서는 디자인 및 시공기술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국내는 물론 해외 유명 전시 참관을 도모하고, 선진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본인에게 주어져 개인의 역량을 키우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경영지원-법무
수행업무
1. Legal Risk Management
(1) 계약검토 및 법률상담
올리브영 법무팀은 매장의 출점 및 운영에 있어 필요한 계약 검토를 비롯하여 전사에서 발생하는 각종 법률적 이슈 해결 및 Risk 예방을 위한 법률자문과 그 해결방안을 제공하는 사전 Risk Management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2) 표준계약서 제정 및 관리
상품 소싱을 위한 매입 계약, 임대차 계약, 올리브영 가맹 계약 등 전형적인 계약관계에 대하여 표준 계약서를 작성/관리하여 현업 부서에서 편리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3) 소송관리 및 분쟁 대응
올리브영 사업 수행 시 발생하는 다양한 종류의 분쟁 및 공정거래 이슈, 소송을 적절히 대응하여 사후 Risk Management에 있어서도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 준법경영 지원
법무팀은 올리브영 헬스&뷰티 제품의 유통 전문 회사로서 현업 부서와 각 상품 납품 협력업체와의 공정거래를 위한 준법경영 지원 역할을 수행하고, 올리브영 구성원들에게 관련 공정거래법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VISION
유통 법무 전문가
법무팀의 일원으로 대한민국의 헬스&뷰티 스토어 선두주자 올리브영의 법무 업무를 수행한다면 관련 전문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유통관련 법률 이슈에 관하여 국내 최고의 법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올리브영의 중국 시장 및 글로벌화 진출을 통해 관련 해외 법률 이슈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기본적인 어학능력과 열정을 보유하고 있다면 해외 법률 이슈 대응의 경험을 쌓음으로써 글로벌 법무 전문가로서의 성장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경영지원-재무
수행업무
재무팀은 회사의 경영활동에 수반되는 내부 업무프로세스를 관련법에 따라 적정하게 정비하고, 기업회계기준에 따라 재무제표를 작성하며, 내외부의 회계정보 이용자에게 적시에 재무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회사가 필요한 자금을 적시에 경쟁력 있게 조달하고, 재무구조 개선을 통해 견실한 회사를 만들어서 회사의 지속 가능한 경영을 지원합니다.

1. 회계 : 재무 회계 (결산 및 재무제표 작성, 재무제표의 적정성 검증), 내부업무 프로세스 정비, 외부회계감사 대응
2. 세무 : 법인세, 부가가치세, 지방세 등 제세신고납부 업무 및 조사대응
3. 자금 : 조달, 운용, 자금수지 관리, 해외 현지 법인 투자, 재무구조개선, 공정거래법 관련 공시, 이사회, 주주총회

기본자질/전공
법과 숫자에 대한 잠재적 역량
다양한 재무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경영학, 경제학, 법학, 회계학 등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며, 특히 기초적인 재무관리 지식과 회계지식은 필수입니다. 회사의 주요 회계 처리 이슈를 이해할 수 있어야 재무제표를 파악할 수 있고, 업무에 연계할 수 있으며, 상법이나 세무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이 있다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타 부서와의 협업을 위하여 유연한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글로벌 진출을 고려한 외국어 역랑도 필요합니다.

VISION
회사의 지속 가능한 경영을 지원하는 재무 전문가
입사 후 회계업무를 수행하면서 업무 프로세스, 사업의 이해, 관련 법률 및 회사 내부 회계 기준을 익힌 후 재무팀의 세가지 기능(회계, 세무, 자금) 중 개인의 적성과 역량에 따라 업무에 배치될 예정이며, 추후 내외부 교육 및 실무를 통하여 재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재무 직무의 인력은 재무적 역량을 기본으로 회사의 업무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가 높으므로, 추후 영업관리, 경영관리, 경영기획 등 회사 내 다른 조직에서의 성장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건설/개발-점포개발
수행업무
올리브영부문의 점포개발 직무는 올리브영 신규 점포 출점과 기존점 계약관리, 새로운 사업 형태개발, 약국 등 전대 계약관리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신규 출점은 사업개발팀의 핵심역량으로 당해 년도 출점 전략에 의거하여 Target 상권을 선정하고 회사 승인을 득한 후, 임대차계약을 체결하여 OPEN 하기까지의 전 과정 출점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기존점 계약관리는 기존 운영중인 점포의 임대료 조정 또는 재계약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것으로 점포의 손익, 주변 여건 등을 고려하여 협의 및 조정하고 있으며 전략 상 필요 시 기존점 폐점업무와 대체점 개발 업무를 연계하여 수행하고 있습니다.
약국 등 전대계약 관리는 기존점 또는 신규 출점 점포 내에 전대 업체(통상적으로 올리브영 Concept에 맞는 약국, 네일아트, 기타 전대업체)에 대하여 계약 및 전대료 조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필요 시 중도해지, 만료해지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타 업무로는 점포개발 중, 장기 출점 계획 수립, 상권분석 DB수립, 매출예측 DB수립, 기존점 QBR(분기별 사업분석) 업무 등이 있습니다. 또한 향후 올리브영 프랜차이즈 전개를 위하여 작업 중이며 이외에 올리브영 점포전개를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만드는 것도 점포개발팀의 몫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많은 사람과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점포개발 업무의 중요한 부분에 해당하므로 이를 위해 필요한 자질은 절제된 외향적 성향으로 커뮤니케이션에 능통한 인재로 부동산 관련 전문지식을 갖춘 사람이라면 보다 더 업무수행에 유리한 조건을 갖추었다고 봅니다.
부동산 관련 전문지식이 없다 하더라도 매사에 활동적이고 진취적이며 긍정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인재라면 기본 자질을 갖추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개발업무에 관련된 사람과의 관계에 있어 첫인상이무엇보다 중요하므로 신뢰성과 믿음성이 요구됩니다.
점포개발 관련한 스킬은 부동산 관련 지식과 법무적인 지식, 다양한 경험 등이 요구되지만 이는 교육 및 코칭을 통하여 습득 가능합니다.
아울러, 현재 올리브영부문 점포개발은 풍부한 현장 업무,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광범위한 인적 네트워크 등 업무에 요구되는 자질과 스킬을 팀원간의 멘토링 시스템을 통해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열정과 사명을 다 할 수 있는 인재라면 도전해 볼 만한 가치가 있다고 봅니다.

VISION
사업개발의 특성상 사업 전반적인 내용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네트워크를 통해 형성되는 여러 업종별 정보는 개인능력 향상에 상당한 도움이 되며 이는 업무성과로도 연결 됩니다. 부서의 업무를 충실히 수행함으로써 얻어지는 부동산 전문지식, 창업/프랜차이즈 관련 업종의 이해, 다각적인 인프라 구축 등은 개인의 능력을 좀 더 성숙시킬 수 있으며 이에 관련된 전문가로서의 모습과 향후 자신의 경력에도 많은 도움이 될 거라 봅니다.
IT-온라인서비스 기획
수행업무
CJ올리브네트웍스의 온라인서비스기획자는 온라인서비스 사업전략 수립부터 사용자 경험 설계 및 주문/결제/배송/반품 프로세스 설계에 이르기까지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직무를 맡고 있습니다.
고객이 다양한 환경에서 올리브영몰에 방문하여 접하는 모든 요소들은 기획 담당자를 거칩니다.
온라인서비스기획은 크게 고객이 사용하는 UX, UI, 검색 등의 웹/앱 서비스를 기획하는 프론트(front) 기획 직무와 결제, 배송, 취소/환불, 물류, 정산 등의 서비스를 기획하는 백오피스(backoffice) 기획 직무로 구분됩니다.
세부적으로는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불편한 요소들을 파악하여 개선하는 일을 합니다.
온/오프라인을 접목하여 유관부서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업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을 합니다.

기본자질/전공
1. 온라인 트렌드에 대한 관심과 사용자 중심의 사고력
좋은 서비스를 기획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트렌드를 누구보다 앞서 습득하고 있어야 하며, 때로는 트렌드를 리딩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이러한 트렌드를 우리가 제공할 서비스와 접목하여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항상 사용자 관점에서 업무를 진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2. 커뮤니케이션 스킬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면 온라인서비스 기획자는 수 많은 담당자와 커뮤케이션을 하게 됩니다. 마케터, MD, 디자이너, 개발자 등 다양한 관점과 요구가 있는 담당자들 간의 이해관계를 조율하여 서비스에 반영할 수 있도록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지녀야 합니다.

VISION
CJ올리브네트웍스 올리브영에서의 온라인서비스기획은 단지 온라인을 기반으로한 e커머스 기획에만 한정되어 있지 않고,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까지 아우르는 O2O 서비스 기획으로 그 업무 영역을 확대해 가고 있습니다. 때문에 올리브영 온라인서비스기획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전문 기획자로 성장 가능합니다.

온라인서비스기획의 시작은 사용자에 대한 이해로 시작됩니다. 개발프로그래머 그 외 유관부서,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됩니다. 새로운 서비스를 launching하기까지 아이디어 도출까지 늘 고민하고 분석하는 일을 합니다.항상 고객입장에서 생각하고 때로는 영업, MD, 디자이너가 되기도 하고 경영자가 되어 사용자를 이해하고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소통과 깊은 서비스의 이해가 원할한 기획자를 기다립니다.
IT-소프트웨어 개발
수행업무
올리브영만의 Health & Beauty 서비스를 차별화된 IT서비스로 구현합니다.
H&B비즈니스의 특성을 반영한 차별화된 IT서비스 구현은 올리브영 비즈니스 전략 지원을 위한 핵심 업무 중 하나입니다. 올리브영을 방문한 고객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고, 올리브영 고객과 매장을 위한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 개발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기본자질/전공
모바일 앱/웹 개발을 위한 IT 지식이 필요합니다.
온라인서비스 구축/운영 업무 수행을 위한 IT지식이 기반되어야 합니다. IT기술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분석, 업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바탕으로 올리브영스러운 서비스를 구현해야 하며, 꾸준한 노력과 자기개발을 필요로 합니다.

다양한 부서와 협업을 위한 Communication 역량이 필요합니다.
올리브영 비즈니스 환경에 맞는 IT서비스 개발을 위해서는, 업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한 적극적인 Communication 능력이 필요합니다. 새로운 기술에 대한 긍정적인 이해 그리고 상황에 맞게 적용할 수 있는 폭넓은 응용력이 요구됩니다.

VISION
H&B IT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10 ~ 20대 고객에게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신 Beauty Technology 및 Digital 기술의 접목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끊임 없는 자기 개발을 필요로하며, 이를 통해 매장 및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사업 전반의 업무 프로세스(MD, 브랜드, 매장 운영 및 카운셀링, e커머스, SCM 등)를 습득하고 차별화된 가치로 현실 구현 및 응용이 가능한 H&B IT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IT-UI/UX 디자인
수행업무
올리브영 온라인몰의 디자인(UI/UX)직무는 Mobile/ PC중심의 e-commerce 서비스 전략에 따른 Design수행과 UX(User Experience) 측면의 고객 사용 편의성(Usability) 향상을 목표로 한 Visual Communication Design 업무를 수행합니다.

UI디자인
e-commerce에서 상품전시, 상품탐색, 상품구매 단계 등 전반의 UX 최적화를 통해 올리브영 온라인몰을 이용하는 고객의 사용 편의성(Usability)을 향상 시킬 수 있는 UI(User Interface) Design을 수행 합니다.

프로모션 디자인
고객의 트랜디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효과적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전달 할 수 있는 마케팅 관점의 디자인입니다.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감각적이고 정확한 정보전달을 통해 판매 촉진 및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이는 디지털 Contents 디자인을 담당합니다.

기본자질/전공
UX(User Experiences) 전략 기반 지원자
e-commerce서비스에서 추구하는 UX란 고객이 상품을 탐색하고 구매하는 모든 과정을 직관적이며 에러 없이 수행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동시에 사업자의 의도와 목적에 적합하도록 고객이 즉각적으로 반응하게 할 수 있는 UI의 접점을 찾아 디자인 하는 것입니다.

상상을 세련된 그래픽으로 표현이 가능한 지원자
Usability에 기반한 고객의 요구와, 사업자의 목적을 명확히 이해하여 구상하는 바를 세련된 Visual로 표현할 수 있는 시각화 능력이 필요합니다. e-commerce사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바탕으로 그래픽 툴(Adobe Photoshop, Adobe Illustrator 등)을 활용하여 Visual Communication 할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됩니다.

IT와 디지털 디자인 트렌드에 깊은 관심이 있는 지원자
IT환경은 급속도로 변화하며 진화하고 있고 그에 따라 디지털 디자인 트랜드 또한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트랜드를 선도하고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창조하는 올리브영 온라인몰은 e-commerce 업계의 디자인 트랜드를 리드 할 디자이너를 찾고 있습니다.

VISION
멀티채널(APP/Mobile, PC) UI/UX 전문가
올리브영 온라인몰은 Mobile/APP, PC 등 멀티 채널/디바이스를 통해 e-commerce 사업 및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Mobile/APP은 모든 매체를 연계해주는 O2O전략의 핵심 플랫폼으로 오프라인과의 연계에서도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의 디자인(UI/UX) 직무는 다변화하는 채널에서의 e-commerce 서비스에 대한 UI/UX 디자인 업무를 담당하며 멀티채널 UI/UX 전문가로 성장하게 됩니다.
IT-웹디자인
수행업무
사용자(고객)에게 첫인상을 만드는 일
그룹 내/외부의 웹(모바일)사이트의 화면을 디자인하고 자신이 만든 디자인을 고객에서 설명하여 실제 적용시키는 작업을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정확한 요구사항파악 및 사용자 분석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생각을 시각화하여 표현하는 작업
고객이 원하는 사항과 기획자가 요구하는 내용을 시각화하여 보여줌으로써 말과 글보다 더 뛰어난 의사결정을 수단을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기본자질/전공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 시각화 작업에 필요한 S/W활용 능력
화면을 디자인하는데 필요한 대부분의 S/W를 능숙하게 활용할 수 있어야 하며 최소한의 HTML언어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합니다. 다양한 디바이스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해상도에 따른 작업물의 차이도 고려하여 시각화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트랜드를 읽을 수 있는 안목과 자신의 작업물을 설명할 수 있는 프레젠테이션 능력
트랜드를 파악하여 자신의 관점이 아닌 사용자의 시각으로 작업물을 만들 수 있어야 하며 결과물에 대한제작의도를 명확하게 설명하여 자신의 디자인이 선택 될 수 있도록 하는 커뮤니케이션 능력도 필요합니다.

VISION
웹 기획자로 성장 할 수 있습니다.
UI디자이너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파악하여 작업을 하게 되며 개발자와도 커뮤니케이션의 기회가 많으므로 보다 뛰어난 웹 기획자로 성장 할 수 있습니다. 시각화의 경험이 웹 기획자에게 필수인 화면정의서 작성이나 커뮤니케이션에 있어 강점이 될 수 있습니다.

UX전문가로 성장 할 수 있습니다.
UI디자인이 시공자라면 UX전문가는 설계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년간의 UI디자인 경험 및 사용자에 대한 이해와 관심으로 UX전문가로 활동 할 수 있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UX와 관련한 교육 및 자기개발이 필요 합니다.
IT-빅데이터개발
수행업무
온/오프라인 융합 빅데이터 플랫폼을 개발합니다.
올리브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분석하기 위한 빅데이터 플랫폼을 개발하고 운영합니다.
빅데이터 기반의 알고리즘을 구현합니다
고객 취향, 구매 이력, 행동 이력, 피부 타입, 제품 성분 등 무수히 많은 데이터에서 고객에게 최적화된 컨텐츠를 제공하는 개인화큐레이션 알고리즘을 구현합니다.
또한 상품 기획 단계부터 미래 수요를 예측하는 등 비즈니스 지원을 위한 알고리즘을 구현합니다.

기본자질/전공
논리적 사고력과 Communication Skill이 요구됩니다
業의 특성상 단순 Selling이 아니라 Counseling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으며, 빅데이터는 고객 고객 접점에서 더욱 큰 힘을 발휘할 것입니다. 다양한 유관 부서와의 커뮤니케이션 역량 및 논리적 사고는 이러한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기본 소양입니다.

빅데이터 개발/응용을 위한 IT 지식이 필요합니다.
통계, 소프트웨어 및 컴퓨터공학 등 관련 학과 전공자로서 빅데이터 개발 및 활용을 위한 IT지식이 필요합니다. 최신 분석 도구 (R/SAS/SQL 등)를 활용할 수 있다면 업무 수행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VISION
H&B 빅테이터 플랫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 데이터, 최신 Beauty 상품 정보, 올리브영 매장으로의 고객 발걸음, 온라인몰 등 H&B 산업에서 사례를 찾기 어려운 풍부한 빅데이터를 경험할 수 있으며, H&B 산업에 특화된 빅데이터 개발 전문가로 성장이 가능합니다.
연구개발-패키지 디자인
수행업무
패키지 디자인 직무는 브랜드의 상품 아이덴티티를 관리 및 강화하고, 신제품 디자인 개발을 통해 각 브랜드의 컨셉을 일관성 있게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1. 상품의 용기 디자인 및 패키지 디자인
2. 상품의 마케팅 프로모션 판촉품 디자인
3. 브랜드 디자인 가이드 정립 및 관리
4. 부자재 관리 및 업체 관리

기본자질/전공
Creative한 시각과 남다른 관찰력을 갖춘 센스 있는 디자이너
패키지 디자인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Creative한 마인드는 물론 2D(그래픽)와 3D(용기) 디자인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및 재료에 따라 각기 다른 제조 공정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또한 디자인 툴(Photoshop, Illustrator) 사용능력을 필수적인 요소로 꼽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타 부서와의 협업이 빈번하므로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함께 수반되어야 합니다.

VISION
글로벌 유통 브랜드 전문 디자이너
올리브영은 독보적인 헬스&뷰티 스토어로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사업을 확대해나가고 있어, 향후 다양하고 다변화하는 유통채널에 대한 경험을 통해 전문 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패키지 디자인의 다양한 업무를 통해 본인의 디자인 역량 강화와 함께 해당 분야의 전문가가 될 수 있는 디딤돌이 될 수 있습니다.
영업&마케팅-VMD
수행업무
VMD 직무는 헬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관리 및 강화하고, 스토어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1. 올리브영 신규매장 오픈과 리뉴얼 공간 그래픽 및 연출
2. 프로모션 및 마케팅 활동에 수반되는 스토어 연출물과 판촉물 제작
3. 스토어 비주얼 가이드 정립 및 관리

기본자질/전공
Creative한 시각 및 공간 디자이너
VMD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Creative한 마인드는 물론 시각 및 공간적 디자인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디자인 툴(Photoshop, Illustrator) 사용능력을 필수적인 요소로 꼽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여러 부서와의 협업이 빈번하여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함께 수반되어야 합니다.

VISION
글로벌 유통 브랜드 전문 디자이너
올리브영은 독보적인 헬스&뷰티 스토어로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사업을 확대해나가고 있어, 향후 다양하고 다변화하는 유통채널에 대한 경험을 통해 전문 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됩니다.
영업&마케팅-마케팅
수행업무
마케팅담당의 목적은 매장과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함에 있으며, 궁극적으로 당사 브랜드 이미지를높이고 방문객수를 증대함으로써 매출을 향상시키는 데 있습니다. 업무영역은 제휴 및 그룹 공동 마케팅, 온라인마케팅 및 홈페이지 관리, VMD, 디자인 업무, 마일리지 제도 운영 및 관리, 이벤트 기획 및 진행, 브랜드 마케팅,광고/홍보, CSI 등 소비자 조사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일을 합니다.첫째, 제휴마케팅 업무입니다. 그룹과의 공동마케팅, 외부 업체와의 제휴마케팅 등을 통하여 다양한 매체에올리브영을 소개/홍보하고,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가 올리브영 매장으로 방문/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업무를 진행합니다.둘째, 온라인 마케팅 업무입니다. 소비자가 매장에서의 상품 구매를 통해 얻는 만족, 신뢰감 외에 온라인에서는다양한 정보와 이벤트를 제공하여 좀 더 특별한 혜택과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합니다. 전문 칼럼, 신규/인기상품 소개, 서포터즈, 문화이벤트 등을 진행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보다 고객과 친밀하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도록지속적으로 개선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내 컨텐츠 내용 관리 및 업데이트, 홈페이지 프로그램 업데이트 및 보안 관련 관리 업무도 하고 있습니다.셋째, 그룹 홍보실과 연계하여 다양한 매체에 올리브영을 소개하고 기사를 제공합니다. 각 신문 및 잡지사의 촬영 등을 arrange 하며 뷰티 전문지에 각종 기사 및 자료를 제공합니다. 홍보 대행사와 연계하여 올리브영 브랜드 홍보를 하는 업무도 맡고 있습니다.넷째, 마일리지 업무는 고객이 마일리지 제도를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더 많은 사람에게 마일리지 제도를 홍보하여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것이 목적입니다. 이를 위해 마일리지 제도를 홍보하고, 내용을 안내합니다. 고객개별적으로 SMS, 이메일을 보내기도 하고, 매장 내에 인쇄물을 통해서 내용을 안내합니다. 또한, 회원 대상으로이벤트를 진행하여 올리브영 회원만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신규 회원 모집을 목적으로 할 수도 있고, 우수 고객 대상으로 한정하여 우수 고객만의 Benefit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회원 자료를 분석하여 현재 올리브영마일리지 고객 현황을 파악합니다. 우수 고객의 비중, 고객의 매출 빈도, 성별/연령별 고객 현황 등을 분석합니다.마지막으로 마일리지 제도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마일리지 카드 발주, 고객 문의 응대, 마일리지 사은품 지급을합니다.다섯째, 이벤트 업무는 올리브영 매장에 대해 이벤트를 진행하여 매출을 증대시키고, 고객이 한번 더 올리브영을찾을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이벤트가 있을 경우, 내용을 기획하여 홍보물을 준비합니다.진행 중 사은품 현황이나, 쿠폰 회수 등을 확인하고 종료 후 매출에 얼마나 도움이 되었는지, 효과가 있었는지결과를 유관 부서에 공유합니다. 개별 점포 대상 이벤트는 점포별로 이루어지므로, 각 점포와 활발한 의견교환을통해 점포가 원하는 내용과 실제 효과가 있을 부분을 잘 조율하여 이벤트를 기획,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여섯째, VMD는 정기 및 오픈 전단 행사 POP 및 쇼카드를 제작하고, Special Event 진행 시 데코레이션을 담당합니다. 점포에서 요청하는 각종 POP 및 쇼카드도 제작합니다. 또한 비쥬얼 관련 업무로는 Display Benchmark 매뉴얼, 점포 부착물, 각종 사인 및 배너 이미지를 관리합니다. 점포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에 대해서는 직접 이미지 제작 및 칼라 관리를 합니다.

기본자질/전공
마케팅이라는 업무영역의 특성으로 인해 많은 지식이 필요한 것이 사실이나 이보다는 개인의 창의력과 기존 사고의 틀을 깨려는 도전정신이 더욱 중요합니다. 창의력은 완전히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는 것이 아니라, 기존에 있던 것을 현재 상황에 맞게 변형하는 응용 능력을 포함합니다. 또한, 항상 새로운 것에 대해 호기심을 가지고 현재 상황에맞게 적용해 보는 응용 능력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현장(매장)에서의 편리한 업무 진행으로 불편함이 없도록 하는 현장 중심 사고 방식과 고객의 이용 편의를 생각하는 마음 및 실천이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기술과 지식은 각종 서적과 전문교육을 통해 습득이 가능하나, 기존의 획일화된 틀을 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건 창의력과 도전정신을 기반으로 할 때만 가능합니다. 이 외에 새로운 환경의 업무 진행 시 시스템 개발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추진력과 관리능력이 필요합니다.여러 업무가 동시에 진행될 수 있으며, 실제 예상치 못한 변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디테일한 부분까지 확인하는 세심함이 필요합니다.고객 자료 및 매출 자료, 이벤트 결과 등에 대한 자료를 능숙히 해낼 수 있어야 하며, 분석적으로 사고하여 숫자들의 흐름을 읽을 수 있어야 합니다.데이터에 근거한 분석력과 직관력, 현장 및 고객 중심사고, 트렌드를 읽어내고 업무에 대한 무한한 열정 등 이 중요한 자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VISION
마케팅 이론은 교육, 책을 통해 많이 접할 수 있습니다. 그룹 공동마케팅 회의 등으로 담당자들과의 네트워크가 형성이 되어 많은 정보를 공유합니다. 업무 특성상 팀 내부적으로 많은 아이디어 회의를 하고, 협력적으로 일을 진행합니다. 업무 범위가 방대하고, 타 업무와의 경계가 분명하지 않으므로, 다양한 업무를 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해진 업무 범위 내에서도 담당자가 생각하는 방향에 따라,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습니다.그래서 끊임없이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하며, 자기개발 역시 본인이 노력하는 만큼 다양한 분야를 배울 수 있습니다. 다양한 경험과 분야가 업무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내/외부의 정규 교육 외에도 각종 전시회, 박람회 등에 참가하여 관련 지식을 쌓을 수 있습니다.가장 큰 비전은 Health & Beauty Store라는 사업이 아직 발전 중인 단계이므로 개인의 의사와 창의력을 업무에 최대한 반영할 수 있어 새로운 시도를 할 수 있고, 앞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더 많으며, 해당 업계 1위인 기업의 마케팅팀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아 Health & Beauty Store라는 신규 업태에서 전문성을 가진 마케터로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영업&마케팅-MD/상품개발
수행업무
Category Management
- LFL(Like For Like) 목표수립 및 전략수립
- Category Monthly 리뷰를 통한 매출관리
- 재고개선 및 Loss관리

Brand Management
- 연간 브랜드운영 전략수립
- 효율분석을 통한 브랜드 In & Out
- Exclusive Brand 소싱 및 STP전략 수립
- 년간 Promotion(4P) 계획수립
- PB개발: 트렌드 분석, 품목/업체선정, 디자인 개발, 마진관리

Total Management
- MD Plan
- 상품 이익률 관리
- 오픈 및 리뉴얼 관련업무 관리: POG, 발주서, Lay-out 작성
- Monthly 리뷰를 통한 운영품목(SKU) 관리
- 재고, 마진, 장려금 관리
- 매장집기 유지보수 매뉴얼 작성
- 수익개선을 위한 프로모션 도입
- 카운셀링을 위한 상품 판매가이드 작성
- VMD 개발

기본자질/전공
JOB에 대한 열정은 반드시 필요하며 그러한 열정이 없으면 변수 및 상황에 따른 스트레스가 만만치 않습니다 이에 흔들리지 않는 직업관을 갖기 위해서는 정확한 본인 업무의 Role과 Vision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창의적 사고가 필요하며 남이 못 파는 것을 내가 파는 것이 경쟁우위를 갖는 것입니다. 그러나 한국의 유통상황에서 올리브영에서만 팔 수 있는 것을 찾는 것이란, Buying Power도 아직은 강하지 않은 상황에서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이에 기본적인 바이어적 기질보다는 MD로서 남보다 많이 팔 수 있는 마케팅 기획력과 창의적 전략이 필요합니다. 무엇보다 일에 대한 사랑과 열정, 이러한 업무를 즐기는 사람이 업무 수행에 있어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VISION
Drugstore, Health & Beauty 스토어는 한국의 유통변화에 중심에 서 있습니다. 이는 한정된 공간에서의 공간효율적 업태의 진화를 예상할 수 있으며, 이 가운데 소비자의 Trend 변화를 주도하는 식품, 건강, Beauty 카테고리만을 집결한 업태가 올리브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올리브영은 단순한 Buyer로서의 업무를 넘어 브랜드와 상품의 Decoration 역할을 수행하고, 이러한 피드백을 통하여 한층 더 세련미를 갖는 MD업무가 진행됩니다.
이러한 내외부적 변화에 있어 무엇보다 장기적 자기계발과 비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업태의 정의가 내려져 있고, 오랜 전통이 있는 업태라면 업무의 분업과 전문성이라는 명분아래 한정적 단순업무를 하겠지만, 올리브영의 경우, 업태에 대한 확장성을 볼 때, 개인적인 성취감과 주도적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는 자기만족이 가장 큰 Vision이며, 한국 내 소비유통문화의 변화의 일선에 서 있는 구성원으로서 자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