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전략

검색영역
* 기업명을 직접 검색하거나 아래 리스트를 선택하세요!!

접수가능 채용정보 (총 0건)+ 접수마감 채용정보 보기

  • 현재 접수가능한 채용이 없습니다.

    [접수마감 채용정보]를 이용하시면 월별 채용통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직무정보

IT
수행업무
IT본부 내 여러 팀을 거쳐 현재 하나투어 차세대 시스템 개발 업무와 하나투어 다국어 항공 예약, 발권 관리 시스템 유지 보수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개발 역량만큼 중요한 건 서비스 마인드라고 생각합니다. 하나의 업무를 처리하더라도 고객 입장에서 고민해보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또한, 최신 기술을 거부감 없이 받아들일 수 있는 마인드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VISION
현재 하나투어는 글로벌 여행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차세대 시스템 개발 및 개편 작업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이런 중요한 시기에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개인의 역량을 향상시키고, 경험을 쌓을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IT직무에 비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관리지원-경영관리
수행업무
저희 팀에서는 크게 전사 모든 예산에 대한 계획, 운영, 모니터링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전사 자원에 대한 배분 및 사용 기준을 수립하고, 기준에 따라 집행이 될 수 있도록 각 조직들과 커뮤니케이션하고 있습니다. 즉, 한정된 전사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하고 정당한 집행절차를 통해 자원 투입의 효과성이 극대화 될 수 있도록 관리하는 것이 저희 팀 미션 중 하나입니다.

기본자질/전공
직관적으로 떠오르는 역량으로는 꼼꼼함, 원리원칙을 지키는 강직함 등이긴 하지만 제가 생각하는 관리 직무의 필수 역량은 ‘이해와 공감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즉, 내 입장이 아닌 타인의 입장에서 쟁점을 바라 볼 줄 아는 태도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관리지원-통합마케팅
수행업무
저희 부서는 ‘마케팅 통합 관리를 통한 하나투어 브랜드 가치 강화’ 라는 미션 아래, 브랜드 프리미엄 강화 및 마케팅 시너지 창출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합니다 프로젝트 단위로는 중장기 브랜드 전략 수립, 하계/동계 성수기 광고 캠페인 기획, VIP 활동 지원 등 전략/기획 업무가 해당됩니다. 또한, 전사 마케팅 활동 모니터링 및 성과분석을 기반으로 마케팅 효율을 증진하고, 여행 소비자/트렌드 조사를 통한 신규 마케팅 아이디어를 제안해 효과적인 고객 소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첫번째는 여행에 대한 열정과 관심은 마케터에게 특히나 중요한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나투어의 마케터는 여행을 일상처럼 여기고, 항상 고민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두번째는 트렌드에 민감한 자세입니다. 마케팅, 소비자, 여행 트렌드 등 항상 새로운 환경에 촉각을 세우고 빠르게 대처하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세번째는 분석력이라고 생각합니다. 트렌드를 단순히 보는데 그치지 않고, 한번 비틀어 보고 그 안에서 하나투어에 적용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역량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상품-동남아패키지
수행업무
저는 베트남 지역의 MD 직무를 맡고 있습니다. MD는 해당 지역의 신규 여행 상품 기획/개발하며 상품 마케팅을 비롯한 원가관리 및 수익관리까지 상품과 관련된 전반의 업무를 합니다.

기본자질/전공
다양한 문화에 대한 긍정적 시각, 그리고 도전과 새로운 체험을 두려워하지 않는 모험심 등이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직접 여행자가 된 기분으로 현지 음식도 먹어보고, 수영 등 액티비티 체험도 하면서 부딪혀봐야 좋은 상품이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VISION
여행업에서의 MD직무는 실직적으로 수익을 내는 부서이므로 매우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또한, 앞으로 확장성이 매우 큰 직무입니다.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여행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상황입니다. 스스로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도 많지만, 시간과 노력을 절감하고자 전문가의 추천을 바라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때문에 상품 기획자들은 더욱 현지에 대해 공부하고 노력하여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상품들을 개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상품-일본패키지
수행업무
저는 일본 도쿄 지역의 MD 직무를 맡고 있습니다. 아직 여행업계의 MD라는 직무가 다소 생소하게 들리실 수 있지만, 상품 프로모션 진행, 여행 상품 개발, 가격 설정, 목표 예측 등 상품에 대해 전반적으로 관여하는 업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한 지역에 관심을 갖고 연구해야 하는 업무이기 때문에 전문성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기본자질/전공
MD끼리 농담으로 MD를 ‘뭐든지 다해요’의 약자라고 표현하는데, 그만큼 다양한 업무를 빠르게 처리하고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전문성을 키우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디테일한 부분에 있어 전문성이 있느냐, 없느냐가 많은 차이를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VISION
점점 해외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도 많이 늘고 보편화 되면서, 여행사를 통하지 않더라도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 세계에는 아직 개발되지 않은 관광지들이 많고 이미 개발된 지역이더라도 그 안에서 실시간으로 변하는 다양한 니즈에 대응하는 상품을 생각하면 MD가 할 수 있는 역할은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합니다. 상품 차별화가 필요한 상황에서 MD 직무는 계속 그 중요성이 커질 것이라고 봅니다.
영업-법인지원
수행업무
저는 국내 단체 연수 관련 기획 및 운영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하나투어는 해외여행 관련 매출 비중이 높지만,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국내여행 시장을 공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저는 모든 하나투어의 세일즈가 마케터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세일즈도 고객 관점에서 전략적으로 생각하고 제안하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수시로 변화하는 여행 트렌드를 체크하고 이를 대리점 접점에서 어떻게 하면 상품 및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과정들이 필요합니다. 더불어, 대리점과의 지속적인 관계 형성 및 유지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또한 중요한 역량 중 하나일 것입니다
영업-서울경기
수행업무
저는 대리점 영업 직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지난 2013년도 입사 이후 강남구 등을 담당하였고, 현재 성남시 분당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영업 직무라고 한다면 단순히 대리점 매출을 관리하고 관계 형성에 초점을 맞춘다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마케터 업무는 물론 신규 시장을 개척하고, 법인 거래처를 발굴하는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기본자질/전공
전략적인 사고와 기획력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나투어의 세일즈는 상황에 따라 마케터가 될 수도 있고, 관리자로서의 역할이 필요 할 경우도 있습니다. 수시로 변하는 최신 트렌드를 확인하고 시장상황을 분석하며 이를 토대로 대리점과 어떻게 활용 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과정이 필요 합니다. 더불어, 담당하는 각 대리점의 특성을 파악하고 시장상황에 맞는 솔루션을 기획, 제안하는 등 대리점과 상생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제시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