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전략

검색영역
* 기업명을 직접 검색하거나 아래 리스트를 선택하세요!!

접수가능 채용정보 (총 0건)+ 접수마감 채용정보 보기

  • 현재 접수가능한 채용이 없습니다.

    [접수마감 채용정보]를 이용하시면 월별 채용통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직무정보

연구개발
수행업무
로레알의 R&D부서에서는 30개 이상의 전문 분야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 직무에서는 다양한 전문가들이 하나의 열정으로 뭉쳐 모든 문화권의 사람들을 위한 혁신적이고 뛰어난 성능의 화장품을 발명하고 완성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R&D부서는 로레알의 혁신을 이끌어 나가는 원동력이며, 여기에서 여러분은 새로운 과학적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재무
수행업무
로레알 재무부서는 높은 수준의 재무성과를 보장함으로써 그룹 발전에 중요한 기여합니다. 재무부서는 규정을 준수하고 그룹의 자산을 보호하며 재정 자원을 가장 잘 활용하기 위한 조언과 전문지식을 제공함으로써 로레알의 성장을 촉진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2,000명 이상의 직원이 로레알 경영관리, 회계, 세무, 현금 운용, 재무, 내부 감사를 위하여 종사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고부가가치를 지닌 비즈니스 컨설팅 파트너로서 전체 경영진 및 다양한 부서와 협력합니다. 최고의 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장기 전략을 수립하면서 매일 도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재무부서는 적절한 예측과 제안을 이끌어내기 위해 정확한 정보가 필요하므로 각 사업 단위와 긴밀하게 협력합니다.
마케팅
수행업무
창의력은 우리가 매일 숨쉬는 공기와 같습니다. 우리는 창의력으로 영감을 키우고 아이디어를 빚어내며, 그 결과물로써 매년 500개의 신제품을 출시합니로레알 DNA에는 창의성이 있습니다. 마케팅부서는 로레알 창의성의 핵심이자 그룹 모든 사업 단위를 연결하는 부서입니다. 마케팅부서의 임무는 전 세계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하는 제품, 트렌드를 선도하는 뷰티와 건강의 원천이 되는 제품을 알리는 것입니다. 로레알 마케팅부서는 오퍼레이션 마케팅(operational marketing)과 마케팅 개발(marketing development)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로레알 마케팅부서에 합류한다면 전 세계 제품 개발 및 홍보에 참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경쟁적이며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변화의 영역에서 일하게 됩니다. 로레알 브랜드는 대형 유통채널과 현대적 뷰티 매장, 전문 살롱 및 전세계 명품 부티크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범위의 소비자와 라이프스타일을 겨냥하고 있습니다. 로레알 마케팅부서는 경쟁이 치열하고 까다로운 세계 시장을 변화시키며, 그 중심에서 신제품 홍보 및 브랜드 혁신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영업
수행업무
로레알 세일즈 부서에서 근무한다는 것은 프로젝트 매니저, 코디네이터, 그리고 대변인이 된다는 의미입니다. 세일즈 부서의 직원들은 모든 사람과 어울릴 수 있는 성격과 설득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 만족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합니다. 또한, 다양한 자원을 동원하여 대리점들과 강하고 결실 있는 파트너 관계를 형성하며, 그들이 활력 넘치게 우리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도록 장려합니다. 세일즈 부서는 로레알 브랜드 전략을 완벽히 이해하고 있으며 신제품 런칭에 핵심 역할을 담당합니다. 모든 판매 채널에 걸쳐 강한 영향력을 가진 덕분에, 로레알은 각 시장에서 독보적인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홍보
수행업무
"홍보실은 로레알을 최대한 많은 이들에게 알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로레알의 홍보는 대외홍보팀, 사회공헌팀, 브랜드PR팀과 그룹홍보실 등4가지 분야로 나누어집니다. 홍보 담당자들은 정보 출처와 미디어의 중요도 변화, 타 브랜드와의 경쟁, 그리고 까다로운 소비자들로 인해 항상 변화하는 환경에서 근무하게 됩니다. 대외홍보팀은 다양한 국제협회와 로레알그룹과의 관계 형성 및 유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사회공헌팀은 유네스코와 함께하는 여성과학자상과 같이 예술. 과학 단체와 파트너십을 맺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브랜드PR 팀은 명확하고 지속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며, 기자, 프레스 런칭, 스폰서, 웹사이트 관리 등을 통해 제품을 최대한으로 노출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룹홍보실에서는 언론관계 등과 같은 전략적인 그룹차원의 커뮤니케이션과 사내 출판물을 담당하게 됩니다. "
인사
수행업무
뛰어난 아이디어의 중심에는 개인의 재능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기업은 비즈니스 운영뿐 아니라 인재개발에 우호적인 환경을 창조합니다.

로레알 인사부는 다음의 두 가지 업무를 담당합니다. 첫째, 그룹 사업목표를 뒷받침하며 로레알 임직원들의 경력개발을 돕습니다. 둘째, 전 세계 로레알 임직원을 지원하고 그룹 전체 사업부단위 및 부서 최고의 인재들을 식별하여 채용, 육성, 보상 합니다.
정보시스템
수행업무
Information System은 로레알의 브랜드 프로젝트, 40개의 공장, R&D, 물류센터 등 모든 분야에 적용되며, 매일 63,000명 이상의 로레알 직원들이 이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팀에서는 IS 시스템의 품질과 효율성을 개선시켜 기업 성장을 도모하는 프로젝트와 다양한 업무상의 요구를 이해하고 그것을 일상 생활 속 테크놀로지로 변환시키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오퍼레이션
수행업무
오퍼레이션부서는 뷰티 제품을 개발하고 제조하여 전 세계 소비자에게 공급합니다. 이 모든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하기 위하여, 오퍼레이션 팀은 다양한 고객과 로레알 브랜드 특성에 최적화된 가장 효과적이고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현재 로레알 본사, 공장, 물류센터에는 18,000명의 오퍼레이션부서 직원이 일하고 있습니다. 그룹 전 직원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오퍼레이션부서는 로레알 성과를 결정짓는 하나의 기둥입니다. 오퍼레이션부서 직원은 전 세계 40개 공장과 15개의 물류센터에 분포하고 있습니다. 2007년 이후로 오퍼레이션 부서는 연구부서, 마케팅부서와 긴밀한 협력을 도모하고 각 나라에 맞는 혁신적인 제품의 개발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오퍼레이션부서는 역동적인 근무환경을 제공합니다. 직원들은 직무 및 해외 지사 파견을 통해 풍부한 교육과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고 경력을 쌓아가며,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 기술과 고객 서비스 능력을 발휘합니다.
디지털
수행업무
뷰티산업 변화의 중심에는 디지털 혁명이 있습니다. 로레알 역시 디지털 전문지식을 강화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고객 행동과 지리적 개념의 변화, 데이터 및 소셜미디어와 같은 커뮤니케이션 채널 다양화 등의 세계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 부서는 매우 중요합니다.

새로운 우선순위와 기회가 생겨나면서 로레알은 디지털 자원 공간을 조성하기 위한 브랜드 미디어 전략 및 투자 계획을 수정해야 할 상황을 맞았습니다. 오늘날 E-커머스는 상상도 하지 못했던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고, 소비자 경험의 변화는 제품판매 거점변화를 불러일으켰으며, 이러한 현상은 온라인 및 유통 채널에서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고객관계와 고객서비스 변화가 이루어지는 환경 속에서 IT는 로레알 변혁을 위한 핵심 동력입니다.
커뮤니케이션
수행업무
시시각각 변화하는 세상에서 커뮤니케이션 부서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그룹 명성을 장기적으로 유지하며 로레알그룹과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오늘날은 브랜드나 그룹의 평판이 전체그룹 가치의 75퍼센트를 결정하며, 그 설득력과 영향력은 구매 결정에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각 브랜드의 과제는 치열한 환경에서 높은 성과를 위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하는 것입니다.

오늘날 로레알은 정보 자료, 채널, 언론, 출판, 이벤트 등 전통적인 방법만을 활용하지 않습니다. 로레알 커뮤니케이션 부서는 그룹 및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커뮤니케이션 2.0/소셜미디어와 전 방위 커뮤니케이션 툴, 파트너십, 행사, 후원, 언론, CSR, 위기 관리, 사회 문제 등을 다루는 다양한 이해관계자(언론인, 블로거, 영향력 있는 인물, 유명인사, 소비자, 과학 커뮤니티, 직원을 비롯한 기타 영향력을 가진 인물) 등 다각적인 채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사업개발/영업/리테일
수행업무
로레알은 신규 시장진출의 포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로레알그룹은 전세계 유통 채널에서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유통채널 및 소매점과 관련된 독자적 전문지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영업부는 고객만족을 위해 열정과 설득력을 발휘하며 다양한 커리어개발과 기회를 제공받는 근무 환경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영업부는 몇 가지 중요한 임무를 수행합니다. 고객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로레알을 유통업자에게 소개하고 고객계획을 수립하며 파트너와의 협상을 주관합니다. 고객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브랜드 및 영업전략을 도출합니다. 다른 부서와 원활하게 의사소통하고 팀 성과를 독려하는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영업부는 리더십이 반드시 요구됩니다. 최근에는 영업목표를 달성하고 시장을 개척하며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그룹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화함으로써 더 높은 성과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법무
수행업무
법무부서는 본사 및 전 세계의 총괄경영진(General Management)에 조언을 하며, 전략적 문제에 관한 의견과 제안을 전달합니다. 법무부서는 부서원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전문지식을 쌓고 더욱 기술적이고 복잡해지는 문제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관련 법과 규정에 따라 그룹의 사업과 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조언을 하며, 그룹 제품의 유통과 판매, 폭넓은 글로벌 브랜드 발굴에 대한 관리와 변호를 담당하는 등 로레알 사업 운영을 법적으로 보호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IT
수행업무
로레알은 급변하는 세상에 대응하기 위해 그룹의 IT 부서를 우선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68,900명의 임직원들은 매일 그룹의 IT 시스템을 이용합니다. IT 부서는 그룹 및 브랜드와 40개 이상의 공장,로레알 연구혁신 센터등의 그룹내의 모든 사업 영역에 배치되어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IT 부서의 기술 지원 및 전문지식은 로레알 운영과 성과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IT 부서의 주된 임무는 그룹의 IT 신기술을 설계하고 구축하는 것입니다. 신기술은 기업 운영을 간소화하고, 다양한 사업 영역의 성과와 지속성을 보장하게 합니다. IT 부서는 로레알 혁신의 진정한 협력자로서 디지털 혁명에 대응하기 위한 지원 업무도 병행합니다.
연구혁신
수행업무
과학과 화장품은 전문기술과 감성의 조합입니다. 연구혁신부서는 창의적일 뿐만 아니라 고객의 필요에 대한 이해, 현재와 미래 화장품 시장에 대한 시각을 갖추고 있습니다.

연구혁신 부서는 다문화 공동체를 이루고 있습니다. 모든 과학 분야(30개 전문 분야)를 아우르는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며, 이 범위 또한 점차 넓혀질 것입니다. 연구혁신 부서는 열정을 바탕으로 한 추진력으로 혁신적인 고기능성 화장품을 개발하여 제공함으로써 전 세계 남녀의 행복에 기여하고자 노력합니다. 고객의 요구를 기억하고 생명과학과 재료과학의 경계를 초월함으로써 이러한 목표를 달성합니다.

로레알 연구혁신 부서는 기초연구 (로레알의 사업, 예측 가능한 평가 모델 제작과 관련된 주요 과학 분야의 지식 개발), 응용연구 (포뮬라 제작과 신제품 컨셉트 개발), 개발 (브랜드에 안전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공급하기 위한 새로운 포뮬라 개발), 지원 부서 (규정 문제, 특허, 고객 조사 등) 총 4개 분과로 나뉩니다.

기초연구부서
> 기초연구부서는 실용적이고 지속 가능한 유효성분을 만들고 개발합니다. 그룹에 신제품을 공급함으로써 로레알의 혁신과 지속가능발전 과제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로레알의 연구원들은 다음을 지향합니다.
•다양한 과학 분야 (생물학, 생물공학, 생물물리학, 화학, 물리학, 물리화학, 모델링 등)에 관한 지식 개선
•‘개방적인 혁신’을 통한 개방적인 태도
•다양한 수단과 방법 (수치적 계산에서 인공 피부에 이르기까지)을 이용하여 유효성분의 안전과 효과를 측정하는 새로운 모델 개발

응용연구부서
> 응용연구부서는 기초연구에서 개발된 유효성분의 표준 포뮬라를 개발합니다. 새로운 화장품의 특성을 결정짓는 포뮬라를 선별하거나 기존 포뮬라를 개선합니다. 기초연구 부서와 더불어 적절한 기술 이전에 대한 책임을 가지고 ‘지역’ 연구에서 발견되었거나 공급업체가 제안한 성분을 ‘제품 컨셉트’로 접근하여 그 효능을 연구합니다. 응용연구부서는 정확한 평가를 거친 결과물을 개발팀에 전달합니다.

개발부서
> 개발부서는 새로운 포뮬라를 제작하고 최적의 효능을 지닌 제품이 소비자와 환경 모두에 가장 안전한 상태로 출시되는 것을 확인합니다. 브랜드에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그룹이 운영되는 다양한 국가의 규정에 따라 이용하도록 제안합니다.

지원부서
> 우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원재료와 포뮬라에 대한 분석적 평가, 안전성 및 세계적 효율성 검사
•제품 유효성 검사, 커뮤니케이션, 규정 기록 확립 등에 관한 다양한 정보 검토
•그룹 내에서 이루어진 발견에 대한 산업 차원의 보호
•자원 관리(프로젝트, 팀, 예산 등)
•소비자 이해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