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전략

합격자인터뷰

[SK가스] SK가스 합격자 인터뷰
  • 목차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합격한 회사에 지원한 동기 및 채용 프로세스에 따른 준비 방법에 대한 설명을 부탁 드립니다.

 

"저는 상반기에 모두 불합격하고 제 단점을 보완하고자 스펙을 채우고 싶었습니다. 기존에 마케팅 인턴 경험이 있었기에 마케팅으로 밀고 나가고자했습니다. 또한 대기업 네임밸류가 있으면 유리하다 생각했습니다. 

SK가스는 타 기업들과는 조금 다른 시즌에 공고가 올라왔습니다. 그에 따라 바쁘기 전에 미리 해보는 것이 좋겠다 생각했습니다. 

전형은 굉장히 길었습니다. 서류 - Ai면접 - SKCT - 면접 - 인턴진행 

 

서류에선 항목에서 요구하는 것을 최대한 빠짐없이 채웠고, 딱딱하고 모두가 예상할 수 있는 소제목 등을 이용한다기 보단 센스있고 재치있는 소제목을 이용하여 자소서를 읽고싶도록 만들었습니다. 

기업에서 진행한 어떤 행사나 이벤트성 사업에 주목하여 내가 얼마나 이 기업을 좋아하고 관심이 많은지를 어필했습니다. 

 

Ai 면접은 크게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미리 연습해면서 유튜브 등에서 게임 잘하는 법 등을 익혔습니다. 

인성 등은 기업의 인재상을 참고하며 75%의 제 본모습 25%의 기업의 인재상 정도 비중으로 임했습니다. 

 

SKCT는 텔레콤 지원을 위해 응시했던 기록을 그대로 이용했는데 합격했습니다.(텔레콤은 탈락) 정말 어려웠습니다. 준비를 많이 했는데도 힘들었습니다. 필기 없이 화면을 보고 시험을쳐야하니 이에 대한 연습이 많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면접은 하고싶은 말, 준비한 말, 공부한 자료 빠짐없이 모두 말했습니다.

 

항상 연하게 웃으며 임했고 딱딱하기 보단 유연하게 제스쳐 등을 사용하며 대화하고자하는 느낌을 주고싶었습니다. 

'왜 이 기업의 경쟁력이 높은가'에 대해 스스로 답변하기 위해 증권사 리포트에서 SK가스를 조사했고 여기서 아주 좋은 정보들을 많이 얻었습니다.  

그리고 합격했습니다." 

 

 

 

지원한 회사에 최종 합격하게 된 소감과 본인이 합격하게 된 이유는 어떤 것이었다고 생각하나요?

 

"제 합격에는 두 가지가 크게 작용했습니다. 

 

1. 내가 얼마나 밝고 사교성이 좋은 사람인가를 면접을 하며 자연스럽게 어필하기. 이것은 연습으로 크게 된다기 보단 제가 그냥 그런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본인이 바짝 긴장해있고 답변도 외운 것을 그대로 말한다면 절대 합격할 수 없긴 합니다. 외우더라도 외운 티가 안나야하고 외운 티가 나더라도 그 내용이 뛰어나야합니다. 그래야 실무자들 입장에서 '얘가 이거까지 알고있네?'라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본인을 녹화하며 연습해보면 본인만의 안좋은 습관, 표정 등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살짝 미소를 띄고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며 공감하는 면접장 분위기를 만드십시오. 

 

2. 기업에 대한 철저하고 깊은 조사. 저는 증권사 리포트를 통해 일반적인 사람들은 알 수 없는 정보들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그에 따라 Sk가스의 경쟁력과 미래 사업성 등을 면접에서 어필 할 수 있었고, 면접관들은 '오늘 온 지원자들 중 가장 기업에 대한 조사가 잘 되어있다'는 말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증권사 리포트는 일반인들에게도 오픈되어있습니다.)"

 

 

 

채용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있었다면 무엇이며,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SKCT가 가장 어려웠습니다.(텔레콤 성적이 자동 사용되기 때문에 텔레콤SKCT 준비 과정임을 밝힘)  

 

어딜가든 문제집 사들고 가서 풀었습니다. 저는 수리영역에 약했기 때문에 이 부분을 최대한 많은 영상을 보며 익혔습니다. 병원에 가더라도 문제집을 들고갔고  최신 기출이든 뭐든 최대한 많이 풀어봤습니다. 

하지만 제 머리로는 같은 내용이 아니면 다시 제대로 풀 수가 없었습니다. 조금 유형이 뒤틀리면 적용이 힘들었습니다.  

 

SKCT는 절대 시간안에 모두 정석으로 풀 순 없습니다. 답의 근삿값을 유추하는 방식도 어느정도 필요합니다. 찍어서 틀리면 감점이 되지만, 확률이 높은 쪽에는 찍을 용기도 필요합니다. 소수점까지 정확하게 답을 도출해낼 필요가 없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 공식을 적용하다 답이 대충 1~7 사이라는 것을 알게되었다면 (2번선지)10 (3번선지)20 (4번선지)30 은 자동으로 오답임을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1번선지)5를 정확하게 도출해낼 필요가 없습니다. 시간을 아끼는 문제풀이 방식이 필요합니다."

 

후기등록이벤트

저작권자 ⓒ EDUCE

본 내용을 블로그, 개인홈페이지 등에 게재하길 원하시는 분은
출처를 반드시 게재하시고, 해당페이지의 링크를 걸어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에듀스-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목차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관련기업 합격자 인터뷰

SK가스 SK가스 합격자 인터뷰 지원분야 : 인턴 / LPG마케팅
  1. 처음 페이지
  2. 앞으로
  3.  [1]
  4.  
  5. 다음 페이지
  6. 마지막